사우디, 재정적자로 200억불 이상 프로젝트 취소한다 Saudi Cost-Cutting Drive May Cancel $20 Billion of Projects: Including VIDEO


690억  불 프로젝트 중 1/3 규모

정부 예산 1/4  삭감 추진


  사우디가 세계 20대 경제권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기록 중인 재정 적자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면서 734.6억 디르함(200억불) 이상의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정부 예산을 1/4 정도 삭감 추진 중이라고 이 사안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복수의 소식통이 전했다.


source thebig5hub.com


Saudi Cost-Cutting Drive May Cancel $20 Billion of Projects: Including VIDEO

http://conpaper.tistory.com/43906

edited by kcontents 


익명을 요구한 이 소식통들은 정부가 2,600억 리얄(690억불) 규모의 수천 건의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있으며 이중 1/3 정도는 취소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조치들이 앞으로 수년간 예산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일부 정부 부처들을 통폐합 하는 별도의 계획도 추진중이라로 밝혔다.


세계 최대 석유 수출국인 사우디는 작년에 GDP의 16%까지 늘어난 예산 적자를 줄이기 위해 연료 및 물, 전기 보조금을 줄이고 수십억불 규모의 재정지출을 줄이는 등 전례없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한편, 국제통화기금(IMF)은 재정적자 규모가 2017년에는 GDP의 10%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해외건설협회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