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종합시험운행 착수


8월 8일부터  SRT ⃰ 투입

61.1km 구간

품질․안전성․열차운행 적합성 등 검증

11월 말까지 완료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은 금년 12월 개통 예정인 수도권고속철도 수서∼평택 61.1km 구간의 철도시설 품질․안전성․열차운행 적합성 등을 검증하기 위하여 8월 8일(월)부터 SRT ⃰를 투입하여 본격적인 종합시험운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SRT 


출처 news.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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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T (Super Rapid Train) : 수도권고속철도에 투입되는 고속철도차량


종합시험운행은 철도공단 주관으로 ㈜SR․교통안전공단․철도기술연구원 등 전문 인력과 함께 종합시험팀을 구성하여 오는 11월 말까지 시설물검증시험과 영업시운전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시설물검증시험은 8월 8일부터 10월 24일까지 수서~지제․지제~천안아산 구간에 시험 장비를 탑재한 SRT를 총 772회 투입하여 노반․궤도․전차선․송변전․신호․정보통신시스템 등에 대한 108개 항목을 검증하며, 이 가운데 궤도․터널성능․전력품질․신호시스템 고조파영향․차량진동특성 등 핵심적인 14개 항목은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시험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영업시운전은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수서~지제․수서~부산/목포 구간에 총 1,440회의 SRT를 투입하여 열차운행 스케줄․관제시스템․역사 설비 점검과 기관사 노선숙지 훈련 등을 실시한다. 

 

또한 공단은 ㈜SR․코레일․지자체․소방서 등과 함께 율현터널(52.3km) 내 열차 화재․탈선 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과 유관기관 협력체계 등 10개 항목에 대한 비상대응훈련을 시행하여 수도권고속철도가 안전하게 개통․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 

 

강영일 이사장은 “완벽한 종합시험운행을 통해 수도권고속철도의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확보함으로써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한국 철도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입증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철도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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