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의 '소프트 뱅크', 영 반도체업체 '암' 36조원에 인수...사물인터넷(IoT) 투자 본격화 SoftBank to buy UK’s Arm for £24.3bn : VIDEO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회사
모바일 디바이스용 중앙처리장치(CPU) 설계 전문 기업
최근 네트워크 장비와 사물인터넷 분야 두각
한국계 손 마사요시(손정의) 사장이 이끄는 일본 IT대기업 소프트뱅크 그룹이 영국 반도체 설계회사 암(ARM) 홀딩스 인수를 발표하며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투자에 본격 나섰다.
한국계 손 마사요시(손정의) 사장이 이끄는 일본 IT대기업 소프트뱅크 그룹이 영국 반도체 설계회사 암(ARM) 홀딩스 인수를 발표
하며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투자에 본격 나섰다. 손 사장은 이에 대해 "IoT가 가져 오는 중요한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뉴시스 이미지 출처 kcontents
SoftBank to buy UK’s Arm for £24.3bn : VIDEO
http://conpaper.tistory.com/42372
edited by kcontents
니혼게이자이신문, 파이낸셜타임스(FT) 등 18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이날 암 홀딩스를 240억 파운드(약 36조1252억8000만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암 홀딩스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용 중앙처리장치(CPU)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최근 네트워크 장비와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소프트뱅크 측은 이사회와 주주와 공공 기관의 승인을 얻어 오는 9월까지 암 홀딩스를 자회사로 편입시킨다는 계획이다.
매입 금액은 주당 17 파운드로, 이는 지난 15일 암 홀딩스 주가(종가)에서 43%이 가산된 수치다.
소프트뱅크의 암 홀딩스 인수에 대해 니혼게이자이신문은 IoT 수요를 겨냥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FT 역시 암 홀딩스가 IoT 분야를 주도할 것으로 보고 소프트뱅크가 '막대한' 베팅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 사장은 이에 대해 "IoT가 가져 오는 중요한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소프트뱅크는 이번 인수를 통해 IoT 관련 사업의 확대와 주력사업인 휴대전화 사업과의 융합을 서두른다는 방침이다.
지난 1990년 설립된 암 홀딩스의 지난해 매출은 9억6830만 파운드(약 1조4567억8800만원)이다.
암 홀딩스는 소프트뱅크에 인수된 이후에도 영국에 본사를 두고 사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전문]
http://www.g-enews.com/ko-kr/view.php?ud=201607181631281894291_1
조은주 기자 ejcho@ [글로벌이코노믹]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