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에 세계 최초 '마이바흐 자동차 박물관' 건립
세계 최초 복합형 비즈니스 타워
40층 넘는 규모
1조원 투자
연 100만 관람객 유치 계획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자동차 박물관(투시도)이 송도국제도시에 건립된다.
마이바흐 자동차 박물관 조감도
마이바흐(Maybach)
마이바흐(독일어: Maybach)는 옛 다임러크라이슬러(DaimlerChrysler)가 지난 2002년, 60년 만에 부활시킨 초호화 수제 자동차 브랜드로,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로 꼽힌다. 마이바흐는 연간 1,000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내세웠지만, 연간 판매 대수는 150여대에 그쳐 수익을 거두지 못하자,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의 새로운 모델이 2013년 출시되면 마이바흐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렇게 판매를 중지하며 2016년에 S클래스 W222를 기반으로한 마이바흐가 재출시 하게 된다. 출처 위키백과
edited by kcontents
독일 마이바흐사는 지난 8일 쉐라톤호텔 송도에서 한국 M.B.K. Inc.(마이바흐 코리아)와 마이바흐 자동차 박물관 건립 및 마이바흐 럭셔리 브랜드 한국 런칭과 관련한 포괄적 계약을 체결했다.
독일에 본사를 둔 마이바흐는 현재 전 세계에 명품매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명품가방과 안경, 액세서리를 공급한다.
자동차는 벤츠에서 에스 마이바흐(S MAYBACH)를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 M.B.K. Inc.의 이번 계약은 아시아 최초의 총판 계약이다.
마이바흐 코리아는 마이바흐 브랜드의 한국 독점 총판으로 마이바흐 명품 매장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골프클럽, 백화점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송도국제도시에 40층이 넘는 마이바흐 타워를 설립해 마이바흐 자동차 박물관을 포함한 K-POP 스튜디오, 비즈니스 빌딩, 비즈니스 호텔 등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마이바흐 타워와 마이바흐 빌리지, 마이바흐 럭셔리 브랜드사업까지 사업규모는 1조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
http://www.incheonilb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715964
인천일보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