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로템 등 2개사, 카이로 지하철 3호선 철도차량 공급 쇼트리스트에 이름 올려 NAT accepts Alstom, Hyundai Rottem technical bids for provision of metro


프랑스 Alstom 등

중국 CSR, 기술평가에서 탈락

이달 중 '재무 제안서' 평가 마무리 

토목공사(12억 달러), 프랑스 Vinci,컨소시엄 수주

현대로템 5호선에도 관심 


   프랑스 Alstom 및 한국 현대 로템(Hyundai Rotem)이 카이로 지하철 3호선 철도차량 제공 short list로 선정되었다. 


메트로 3호선 노선도(그린라인) source skyscrapercity.com


NAT accepts Alstom, Hyundai Rottem technical bids for provision of metro

http://conpaper.tistory.com/42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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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South Locomotive & Rolling Storck Corporation(CSR)도 입찰에 참가하였으나, 기술평가에서 탈락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Metro 3호선 철도차량 제공 기술평가는 이집트 터널청(National Authority for Tunnels, NAT)이 브뤼셀 컨설턴트 Transurb Technirail 도움을 받아 진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NAT는 프랑스 Alstom 및 한국 현대 로템(Hyundai Rotem)이 제출한 financial offer(재무 제안서)를 검토하고 있다고 NAT 부청장이 MEED와의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카이로 Metro 3호선 3단계 프로젝트 자금 18억 달러가 프랑스 및 유럽 funds를 통해 조달되는 것으로 보도된바 있다. 철도차량 구매에 사용되는 금액은 상기 언급된 18억 달러 중 일부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NAT 부청장은 철도차량 제공업체 선정일정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으나, 7월 중 재무 제안서에 대한 평가가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하고 있다.


최근 수개월에 걸쳐 카이로 Metro 3호선에 대한 몇몇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자가 선정되었다. 토목공사(12억 달러)는 프랑스 Vinci, Bouygues 및 Arab Contractors 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수주하였다. 보선작업(track work)은 Orascom을 주간사로 프랑스 NGE Grop의 자회사 TSO, 프랑스 Eurovia 자회사 ETF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수주하였다.


카이로 Metro 3호선 3단계 공사는 Attaba~Kit Kat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Road el Farag 및 Cairo University를 경유하도록 되어있다. 총 노선길이는 18Km이며 이중 일부 구간은 터널 및 구름다리(viaduct)로 구성된다. 동 구간에는 지상 및 지하 역사 15개가 건설될 예정이다.


현대 로템은 카이로 Metro 3호선 철도차량 외 5호선 철도차량 제공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참고사항(BMI 0512 보도) : 카이로 메트로 3호선 ① 1단계 공사는 Abbasia~Attaba를 연결하고 ② 2단계 공사는 Attaba~Haround El Rashied를 연결하며 ③ 3단계는 Attaba 서쪽~Nile강 2개 둑을 연결, 결과적으로 도심 북쪽과 남쪽을 연결 ④ 4a 프로젝트도 프랑스 Vinci, Bouygues 및 Arab Contractors 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수주하였음 ⑤ 4a 노선은 haround E1 Rashied ~Cairo International Airport를 연결함 ⑥ 결과적으로 Line 3 건설구간은 총 43.5Km이며, 43개 역사가 건설되며 이중 23개는 지하에 건설될 예정임

<출처: MEED(2016.06.28)> 철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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