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분석한 우리나라 최고의 '건설 브랜드'는?


삼성물산,

현재 구조 조정 중

현대건설 2위, GS건설 3위

기업이미지 "재건축 재개발사업에 영향"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6개 브랜드 소비자 브랜드 참여 소통량 등 분석


   국내 건설사 중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이 가장 좋은 곳은 삼성물산이었다.


[참고자료] 2014년 10대 아파트브랜드 순위 출처 부동산114

edited by kcontents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건설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6월 조사결과, 삼성물산이 1위, 현대건설이 2위로 분석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16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299만75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1위를 차지한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6,603 소통지수 1,294,876 커뮤니티지수 826,600로 브랜드평판지수 3,618,079로 분석되었다.


2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752 소통지수 640,728 커뮤니티지수 531,740로 브랜드평판지수 1,624,220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6월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순위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GS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두산건설, 계룡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최근 부동산 분양시장이 활발해지면서 부동산 관련 브랜드평판에 대한 변화추이를 지속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윤희 기자  |  stels.lee@econovill.com 이코노믹리뷰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