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서비스


O2O 서비스

PC온라인 서비스나 스마트폰 앱 등으로 실제 오프라인에서 영업 중인 호텔, 식당, 옷가게 등을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뜻한다. 



매장없이 온라인에서만 서비스 되는 인타넷 쇼핑몰과는 차별화된다.


국민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들고,쇼핑 관련 앱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O2O는 기존 ‘인터넷’의 밖에 있었던,민간의 모든 상거래를 품을 수 있는 서비스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출처 한국경제


또 ‘핀테크’라는 간편 결제 기술로 예약 및 결제까지도 모두스마트폰으로 가능한 시대가 되고 있다.


무선인터넷과 각종 센서 기술이 발달해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온라인 쇼핑과 비슷한 방식으로 정보검색, 사용자 식별 등이

가능하게 됐다.


이런 이유는 O2O 서비스는 기존 ‘인터넷’의 밖에 있었던, 민간의 모든 상거래를 품을 수 있는 서비스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 O2O 서비스 중 가장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배달앱의 경우 전단지를 찾아 현금으로  결제했던, 기존에 우리가 느끼지

못했던 ‘불편함’을 알게 해줬다.


츌처 jjcclim.kr


최근 카카오  는 하반기 중 가사도우미 기반 청소 서비스 '카카오 홈클린'과 주차 서비스 등을 출시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런 시장에 민감한 중국, 미국 등과 삼성전자 같은 국내기업들도 아직 지배적인 O2O 플랫폼이 없는 상태에서 합횡종연 기업등과 윈윈전략으로 앞으로 유망한 O2O시장을 선점하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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