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에 전국 최대 규모 '물류센터' 조성...5억 달러 투자유치

처인구 일대 부지면적 142만㎡

글로벌 다국적 W사 본사에서 투자협약(MOU) 체결


    투자유치단을 이끌고 미국을 순방 중인 정찬민 경기 용인시장이 25일(현지시간) 5억 달러 규모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다. 


[참고자료] 처인구 백암면 백봉리 일원에 추진되는 용인물류터미널 조감도 출처 용인시민신문

edited by kcontents 


해외 투자유치와 디자인 싱킹(DesignThingking)을 통한 청년 스타트업 인재양성을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정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뉴욕 렉싱턴 에비뉴에 위치한 W사 본사에서 투자협약(MOU)에 서명했다. 


미국·중국·홍콩·싱가폴 등의 유력 기업들로 구성된 글로벌 다국적 투자사인 W사는 한국 현지 대행법인인 '(주)용인으로'를 통해 5억달러를 투자해 처인구 일대 부지면적 142만㎡에 전국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수목적법인 '용인으로' 설립도 완료했다. 


이 물류센터가 들어서면 직접 고용인원만 5000여명에 달해 낙후된 처인구의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시는 내다봤다.


시는 물류단지 지정 승인 및 건축 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정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의 전자 상거래 시장 성장으로 앞으로도 물류시설에 대한 투자 전망이 밝다"며 "용인시민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투자를 늘려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17일부터 10박12일 일정으로 일본과 미국을 방문 중인 투자유치단은 일본 도쿄대학교 지식구조화 센터, 미국 샌프란시스코 IBM 본사 내 Bluemix Garage 디자인센터와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공동 활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또 세계적 IT기업인 피보탈사와 스탠포드대학교 디자인연구소(d.school)를 방문, 상호 교류를 통해 창의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용인시는 디자인싱킹을 통한 청년 스타트업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단국대 SW디자인융합센터의 글로벌 창의인재양성에 공동참여한 것을 계기로 산·학·관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디자인 싱킹은 미국 스탠퍼드대가 2005년 설립한 디자인연구소(d.school)를 중심으로 확산된 혁신 프로세스이자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이다. 사람과 사물에 대한 공감적 관찰을 통해 문제를 인간(사용자) 중심으로 해석, 창의적 사고, 다양한 솔루션을 빠르게 문제에 대입하고 수정해 가는 과정을 거쳐 최적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을 말한다.

[미국 뉴욕=뉴시스] 이정하 기자 jungha98@newsis.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