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도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모집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
4.25일부터
대출 알선 및 이자 지원
사업자 접수 6.15일~6.30일
5월 27일(금) 그린리모델링 사업설명회 개최
지난해 258개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선정
시장 창출 및 일자리 확대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는 4월 25일(월)부터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모집한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등록절차
국토부
edited by kcontents
그린리모델링은 에너지 소비가 많고 오래된 기존건축물을 에너지 비용이 절감되는 쾌적한 건물로 고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의 창출과 일자리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국토교통부는 ‘14년부터 민간 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대하여 대출 알선 및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258개의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선정했다.
올해 신규 참여 업체로 선정된 사업자들은 그린리모델링을 추진하는 건축주의 위탁을 받아 ▲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향상 및 효율 개선 ▲ 그린리모델링 사업발굴, 기획, 타당성 분석, 설계·시공 및 사후관리 등에 관한 사업을 하게 된다.
사업자 접수는 ‘16.6.15일부터 ’16.6.30일까지며, 선정위원회에서 등록요건의 적합성 검토를 통하여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사업자는 5월 27일(금)에 개최되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설명회*에 참석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16.5.27(금), 14:00~17:00,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 대회의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그린리모델링으로 개선한 건물들은 사는 사람의 만족도 뿐 아니라 건물의 가치도 상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보다 많은 업체가 그린리모델링 사업자가 되어 그린 리모델링 활성화와 녹색건축 확산, 건축문화 발전에 힘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자 등록관련 내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 그린리모델링 홈페이지(www.greenremodeling.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구축중인 사업자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예정이며 등록신청요령은 사업설명회 및 그린리모델링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160425(조간) 올해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모집합니다(녹색건축과).hwp (1732Kbyte)
160425(조간) 올해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모집합니다(녹색건축과).pdf (636Kbyte)
국토부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hkc0929@gmail.com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