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용유 노을빛타운 조성사업' 본격 추진
인천도시공사,
민간참여공동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관광거점 조성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가 인천 경제자유구역 용유 노을빛타운을 민간참여 공동사업으로 추진하여 인천지역 관광문화를 선도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IFEZ 용유무의 개발사업
http://www.ifez.go.kr/frt/biz/contents/CTS_0000000000000029/getContents.do
edited by kcontents
이를 위해 인천도시공사는 인천 경제자유구역 용유 노을빛타운을 공연․박물관․쇼핑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유형의 복합 관광단지로 조성하여 인천관광의 거점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대상지 인근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추진 중인 IBC-Ⅱ 복합리조트가 들어설 예정으로, 이와 연계한 국제 관광객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복합 관광단지로 용유 노을빛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용유 노을빛타운 사업부지는 인천도시공사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 용유무의 문화․관광․레저 복합도시 개발계획 변경 및 지형도면 고시(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14-222호)’에 따른 개발계획 승인을 받았으나,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당초 환지방식에서 수용 및 사용방식으로 사업방식을 변경하고, 민간사업자가 자유롭게 제안하는 창의적 개발구상안의 활용으로 다변화하는 관광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민간 참여 공동사업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인천도시공사는 민간사업자와 공동으로 연간 약 1,000만 명 이상 국내외 관광객 및 수도권․영종지역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공연과 박물관, 전시관 및 쇼핑명소 조성은 물론, 이번 민간사업자 공모를 통해 관광지 개발아이템을 현실화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민간사업자 공모 기간은 4월 18일부터 5월 20일 까지 이며, 공모 참가자격은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제8조의 3 및 동법 시행령 제6조의 5에 따른 개발사업시행자의 지정요건을 갖춘 자가 신청가능하다.
민간사업자 공모공고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idt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도시공사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