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에 살지 않는 게 다행인 무시무시한 해양생물 5 Terrifying Sea Creatures That Will Make You Fear The Ocean: VIDEO


Huffington Post AU  |  작성자 Emily Blatchford

인류로부터 멀리, 아주 멀리하는 게 좋은 것들이 있다. 예를 들어 아주 깊은 바다에 사는 해양생물.


Terrifying Sea Creatures That Will Make You Fear The Ocean

http://www.huffingtonpost.com.au/2016/04/03/terrifying-sea-creatures_n_9586374.html


사실 바다만큼 무서운 것들이 많은 곳이 드문데, 그렇다고 누구나 두려워하는 백상아리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 그 외에도 정말로 괴상망측하고 악몽에나 나타날 만한 무시무시한 존재들이 바다 깊은 곳에 많이 숨어있다.



바로 이런 것들처럼...


1. 주름상어


frilled shark


괴기하게 생긴 주름상어는 8천만 년전으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간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이 물고기를 발견하는 순간(드문 일이지만 최근엔 호주에서)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부르는 게 이해가 된다.


심해에서 서식하는 장어를 닮은 주름상어는 보통 2m까지 크는데, 고대 전설이나 신화에 등장하는 '바다 괴물'과 관련이 있다는 추측도 있다.


주름상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자.



2. 마귀상어

goblin shark


이 끔찍하게 생긴 마귀상어와 비교하면 주름상어는 오래됐다고 명함도 못 내민다. 자그마치 1억2천 5백만 년 된 종으로 추정되기 때문이다.


보통 1200m 수심에서 살기 때문에 거의 발견하기 어려운 종이다(하지만 이 해양생물도 근래에 호주 바다에서 발견됐다. 야호.).


이 상어가 먹잇감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궁긍하다? 호주 국립 박물관 물고기 컬렉션 담당인 마크 맥그루더에 의하면 "날카로운 이빨로 먹이를 찌른 다음 통째로 삼킨다"는 것이다. 얌 얌.


마귀상어에 대한 궁금증이 넘친다면 아래 영상을 보자.



3. 송곳니 물고기

fangtooth


물고기 이름이 왜 송곳니인지 사진을 보고 알아맞혔다면 당연하다. 송곳니 물고기는 덩치는 작지만(최고 15cm까지) 섬뜩하다는 평가에는 이견이 없다.


몸체가 작은 대신 그 날카로운 송곳니로 자기보다 훨씬 더 큰 생물까지도 물고 늘어질 수 있다. 사실 바다 생물 중에 송곳니 물고기의 이빨이 몸집에 비교해 가장 큰 것으로 밝혀졌다.


다행히도 아주 깊은 바다에 사는 생물이라 직접 만날 가능성은 매우 낮다. 혹시 만나더라도 인간에겐 위험하지 않다고 한다.


자, 그럼 한 번 자세히 보자.



4. 몽상가 물고기

stargazer fish


납작한 머리 위에 눈이 달렸다고 이런 이름(영어 이름이 stargazer이므로 하늘을 바라본다는 뜻)이 붙은 물고기다. 모래 안에 숨어있다가 지나가는 물고기를 불쑥 잡아먹기에 이러한 눈 기능이 매우 용이하다.


그렇다. 무시무시하게 생겼을 뿐만 아니라 몰래 숨었다가 갑자기 나와 먹잇감을 놀라게 하여 잡아먹는다.


몽상가 물고기는 온대 바다에 산다. 그런 이유로 스쿠버 잠수부들에게 자주 발견되는데, 전류가 방출되기 때문에 안 건드리는 것이 상책이다.


물론 각오만 되어있다면 아래처럼 먹잇감을 삼키는 장면을 녹화해볼 수도 있겠지만...



5. 바이퍼피쉬 (Viperfish)

viperfish


정말로 그 이름이 적절한 이 심해 물고기를 보고 있자면 무슨 공포 영화가 연상된다.

적절한 이유: 바이퍼피쉬는 거대한 위와 180도 열리는 턱으로 엄청난 양의 먹이를 삼켜 저장할 수 있다. 읔.


그런데 아주 깊은 바닷물고기라 잡힌 후의 생존이 거의 불가능하다. 바로 이 물고기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 이유다.

그래서 바이퍼피쉬에 대한 추가적인 부분은 당신의 상상에 맡길 수 밖에 없다.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AU의 'Terrifying Sea Creatures That Will Make You Fear The Ocean'(영어)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