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6,000달러 규모 베트남 ‘딴번-연짝 도로건설사업' 입찰 본격화


수출입銀, 2013년

베트남 교통부와 ‘딴번-연짝 도로건설사업’ EDCF 지원 MOU 체결

EDCF 지원 베트남 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

공적개발원조에 민관 협업 계기될 듯

EDCF구간 Section 1A, 2억달러

민간투자사업 구간 Section 2B, 1억6,000만달러 


   2013년 베트남 정부와 EDCF 지원 MOU 체결한 ‘딴번-연짝 도로건설사업' 입찰이 본격화 되고 있다.


딴번-연짝 도로 노선도


딴번-연짝 도로 건설 사업 구조



EDCF 구간인 Section A구간(2억달러) 8.75km 과 민간투자사업 구간 Section B(1억6,000만달러) 9.1km의 2개 구간으로 구분 입찰이 시행된다.


Section A구간은 100억원 규모의 설계 및 감리업체 선정에 한국 대형설계사들이 경쟁하고 있으며 6월경 본 입찰이 시행될 예정이며 이어 시행되는 Section B구간도 한국도로공사 등의 참여가 예상되며 8월경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딴번-연짝 도로건설사업’은 연짝공단*과 호치민시를 연결하는 왕복 4차선 도로(17.85km)를 건설하는 것이다. 


한국, 대만, 미국, 일본 기업들이 투자한 베트남 남부 최대 산업단지로 포스코, 효성, 락앤락 등 약 200여 개의 한국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특히 이 사업은 한국이 베트남에 지원하는 최초의 민관협력(PPP)방식으로 진행된다. 


즉,  총구간을 2개로 나누어 일부(그림의 A구간)는 EDCF(2억달러)가 지원하고, 나머지(그림의 B구간) 구간은 민간투자자(2억3000만달러)가 건설한 후 운영·관리하는 BOT*(Built, Operate, Transfer)방식 등으로 추진된다.

자료 국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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