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스트레스 어떡해 해결하나 Expert reveals six VERY surprising ways to beat stress (including eating eggs for breakfast and having sex more often):VIDEO
자주 먹되 소식
시원하게 웃는다
많은 스트레스가 있을 때
조용한 공간에서 문을 닫고
핸드폰을 꺼두며 깊이 호흡하길 권장
아침식사는 계란으로...조깅도 함께
버스를 놓치거나, 데이트에 지각하거나, 신용카드를 갚아야 하거나, 업무를 끝내지 못했거나... 현대인들은 매일마다 여러가지 스트레스와 마주해야 한다. 사실, 작은 "수법" 몇개가 당신의 기분을 가볍게 해줄 수 있다.
http://conpaper.tistory.com/39376
edited by kcontents
마릴런 그렌빌 영국 "여성영양건강수첩" 작자는 아래와 같은 몇개 방법을 제시했다.
첫째, 자주 먹되 소식하라.
오래동안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혈당이 내려가고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하므로 혈당 안정을 유지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여기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주 먹되 소식하는 것이다. 하루 세끼 외에도 오전과 오후에 각각 한끼씩 더 추가해야 하는바 삶은 계란, 살구씨 한줌, 참치 한캔, 현미 한공기 등 유형을 섭취하면 좋다.
둘째, 스스로가 시원하게 웃도록 한다.
모두가 웃음은 가장 좋은 약이라고들 말하는바 이는 압력호르몬을 해소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당신이 스트레스를 자주 느낀다면 꼭 운동해야만 한다. 그러나 시간은 과학적으로 배치돼야 한다. 예를 들면 달리기 같은 격렬한 운동은 아침에, 가벼운 운동은 저녁에 함으로써 쉽게 잠들 수 있도록 한다.
마음이 지나치게 초조할 때면 스스로를 위해 조용한 공간을 찾아야 하는바 문을 닫고 핸드폰을 꺼두며 깊이 호흡하길 권장한다.
그렌벨은 "신체 호흡을 팽팽하게 들이키고 5초간 참는다. 그 뒤 느슨히해야 하는바 10초라는 시간을 이용해 이 호흡을 천천히 내쉬도록 한다. 이어 발가락을 움직이는 것으로 느슨해지도록 한다"고 말했다. 원문 출처:신화사
[신화망 베이징 4월 5일] (징징(荊晶) 기자)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