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 '원주~강릉 철도건설사업', 공정률 58.1% 궤도공사 본격 착수


궤도공사 발주

정거장 구간(19km), 
확장공사 용이 자갈도상
본선 구간(102km), 
유지보수비 저렴 콘크리트도상 활용

2017년 상반기 공사완료 예정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지원 


   한국철도시설공단 강원본부(본부장 노병국)는 3월 25일 평창군 진부면에 위치한 매산터널(연장 610m)에 콘크리트 도상 타설을 시작함으로써 원주~강릉 철도건설사업 121㎞ 구간에 대한 궤도*공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궤도도상구조 단면

 

자갈도상(좌) 콘크리트 도상(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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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궤도 : 열차가 일정한 주행로를 따라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게 하는 철도의 핵심시설로서 레일, 도상, 침목과 그 부속품을 말함. 


정거장 구간(19km)에는 향후 승객 수요 증가를 대비하여 확장공사가 용이한 자갈을, 본선 구간(102km)에는 유지보수비가 저렴하고 승차감과 내구성이 뛰어난 콘크리트를 활용하여 궤도를 시공할 계획이다. 


노병국 본부장은 “원주~강릉 철도건설사업이 2016년 3월 현재 58.1%의 공정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듬해 6월까지 노반·궤도·시스템 공사를 모두 완료하고 연말 개통하여 2018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철도시설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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