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관심 있는 전국 인재 모여라
‘KOTRA와 세계일자리 Job(잡)기’ 설명회 개최
전국 11개 해외취업 유망대학 순회,
국가별, 지역별 맞춤형 해외취업 전략 제시
전국을 돌며 국가별, 지역별 맞춤형 해외취업 여건과 전략이 전파된다.
추진 개요
시 기 : 2016년 3월 28일 ~ 4월 12일
장 소 :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개소된 대학 및 이공계(STEM) 특화대학 11개처
코트라
edited by kcontents
KOTRA(사장 김재홍)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3월 28일 상명대학교를 시작으로 울산대, 광주과학기술원(GIST) 등 전국 각지의 해외취업 유망대학 11곳을 돌며 ‘KOTRA와 세계일자리 Job(잡)기’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OTRA는 그간 구인처 발굴에 주력하였으나 지난 2월 ‘해외취업확대전략회의’ 후 해외 현지 취업시장 여건을 국내에 전파하고 구직자의 해외취업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전국 각지를 돌며 이번 사업을 개최하게 되었다.
해외 현지 취업시장과 각 대학별 특성을 고려하여 △(교두보형) 초급 경력직 진출이 용이한 싱가포르 지역은 인문계 재학생 비중이 높은 상명대, 숙명여대, 한국외대, 부산외대 △(STEM 타겟형) STEM* 분야 전공자의 진출이 유망한 미국 지역은 이공계 재학생 비중이 높은 울산대, 한양대, 아주대 인하대, △(틈새공략형) IT 분야 구인수요가 높은 일본 지역은 가천대, 광주과기원, 전남대를 타겟 대학으로 선정하였다.
*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Mathematics(수학)
설명회는 (1부) 국내청년을 위한 해외취업지원 사업 설명회, (2부) 현지 취업 생생특강으로 이루어진다. 1부에서는 KOTRA가 추진하는 글로벌취업상담회, 기업체 방한 1:1 채용 상담회 등을 비롯, 유관기관에서 추진하는 해외취업지원 사업이 함께 소개된다. 2부에서는 KOTRA 해외무역관 취업담당자들이 현지 취업여건, 유망기업 현황, 성공사례, 비자취득 방안 등 생생한 현지 취업정보를 직접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KOTRA 싱가포르무역관에서는 ‘15년 아세아경제공동체(AEC) 출범으로 초급 경력직들의 다국적기업 한국시장 담당, MICE(Meeting, Incentive trip, Convention, Exhibition & Event) 분야 취업을 권할 예정이다. 로스앤젤레스(LA)무역관 해외취업 담당자는 미국 경제회복으로 STEM 전공 외국인 우수인력 수요가 크게 늘고 있으며, 이들은 전문직 H-1B 비자 획득을 통해 취업이 가능하다고 발표할 예정이다. 오사카무역관은 1년 내내 진행되는 일본의 채용절차를 이해한다면, 글로벌 인재확보 화두인 일본 대기업에의 취업도 어렵지 않다고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KOTRA는 이번 사업과 연계하여 5월 19일부터 이틀 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세계 유수 구인 기업들을 초청, 2016년 상반기 글로벌취업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