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건설 분야 취업 성공 솔루션, ‘마이다스 에듀인잡(MIDAS EDU in JOB)’ 출시


건설 분야 공학용 소프트웨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건설 분야 공학용 소프트웨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마이다스아이티(대표 이형우)는 오늘 건설 분야 취업 성공 솔루션, ‘마이다스 에듀인잡(MIDAS EDU in JOB)’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다스 에듀인잡은 건설 분야 취업 준비생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및 취업 연계 솔루션이다. 



마이다스 에듀인잡의 출시는 최근 기업들의 ‘탈(脫) 스펙’ 위주 채용 트렌드와 유사한 시사점을 보여준다. 기업들은 신규 입사자 채용에 있어 스펙보다는 열정, 직무적합성 등의 평가에 더 큰 무게를 두고 있다. 입사지원서에서 각종 스펙 입력란을 줄이고, 면접을 강화하거나 직무 수행 필수 능력을 기입하라고 하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삼성은 창의성 면접을 도입해 지원자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논리 전개 과정을 평가하고, SK그룹은 지원서에 자격증, 어학점수 등 스펙 기입란을 없애고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직무 능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한 마이다스아이티 실무 전문가들은 현업 업무 분석, 신입 사원의 직무 역량 관련 문헌 고찰, 실무자·신입사원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통한 타당성 검토를 통해 마이다스 에듀인잡을 출시했다. 마이다스 에듀인잡 수료자들은 S/W활용 능력, 도면 판독·작성 능력, 시공 프로세스 이해 능력을 갖춰 취업 후 현업에 바로 배치되었을 시 경력 6개월~1년차에 해당하는 성과를 낼 수 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또한 마이다스 에듀인잡 출시를 기념해 찾아가는 취업 전략 설명회 “취업성공, 바른 준비가 답이다”를 실시한다. 오늘 21일 수원대학교와 충북대학교를 시작으로 아주대학교, 울산대학교, 신라대학교 등 25개 대학을 방문한다. 4월 15일까지 전국 건축, 토목 관련 220개의 학과를 방문하게 되는 일정이다. 설명회 마감 관련 신청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서울, 경기, 대전, 대구, 전주, 부산에 대해서는 별도로 지역별 세미나를 실시한다. 


취업 전략 설명회는 새롭게 바뀐 건설 분야 채용 트렌드와 직무 능력 확보 중심의 분야 별 맞춤형 지원 전략을 소개한다. 실제 현업에 있는 실무자가 직접 발표를 진행하기 때문에 설명회 장에서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고민이나, 현업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마이다스 에듀인잡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훈 기자 sh2001@focus.kr 포커스뉴스


http://tenping.kr/t4wp1z0a3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