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은행계좌에 잠들어있는 '휴면예금' 확인하세요!


행정자치부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21종 → 41종으로 확대


   내 은행계좌에 잠들어있는 휴면예금이 얼마나 되는지, 언제 여권이 만료되는지 등 각 기관이 보유한 생활정보를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체감형 ‘나의 생활정보’ 사례(30대 직장인).


행정자치부는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 운영 중인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21종에서 41종으로 확대해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새로 민원24에서 제공하는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휴면예금·보험금, 근로·자녀장려금 해당 여부,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주정차위반과태료, 자동차검사기간, 여권만료일 등 20종이다.


휴면예금·보험금은 지난해 말 기준 잔액이 754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는 ‘민원24’의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 휴면예금·보험금 관련 금융기관명, 금액 등의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고속도로 미납통행료의 경우 일정기간(4~5개월) 미납상태 유지시 10배의 부가통행료가 부과 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하는데 이 같은 서비스로 한 번에 확인하고 즉시 납부할 수 있게 됐다.


민원24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개인용 컴퓨터(PC)와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공인인증서로 민원24 로그인 후, 생활정보 이용에 동의하면 생활정보 41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기준으로 111만명이 나의 생활정보 이용에 동의했다. 월평균 정보이용량은 61만건 수준이다.


전성태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이번에 추가하는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대개 우편으로 고지받거나 각 기관별 사이트를 방문해야 확인 가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 국민생활이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문의: 행정자치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02-2100-4192

행정자치부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culture and Arts

conpape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