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관리법

최대한 1금융 대출을 이용해야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자신의 ‘신용’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학생이라는 신분을 벗어나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누구나 정상적인 경제 활동을 위해 금융거래를 하게 됩니다. 이때 효율적인 금융거래를 위해서 꼭 관리해야 하는 것이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신용등급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금융회사는 소비자 각각의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금융거래 여부 및 금리 등 여러 조건을 결정하는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용평가 기준 중 가장 크게 고려되는 것은 연체 이력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연체’란 대출 연체 외에 세금 및 과태료 등의 각종 벌금과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공과금에서부터 교통·통신 이용료 등 각종 결제 금액까지도 해당됩니다. 이 밖에도 자산 대비 채무 수준, 보증 여부, 할부거래, 신용 거래 기간 등이 주요 평가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으며,단순 신용 조회만으로는 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 연체는 금물, 자동이체 와 주거래은행 활용하기

많은 사람들이 깜박 잊어서 연체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결제 해야 하는 비용은 자동이체를 신청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자동이체 통장은 하나로 통일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자동이체일은 되도록 월급 등 정기적인 수입이 들어오는 다음 날로 지정하여 계좌에 잔고가 없는 경우를 방지하셔야 합니다.


또한 은행별로 자체 평가 시스템이 있어서 장기간 우수 거래를 하게 되면 신용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주거래 은행을 정하여 꾸준히 이용한다면 신용 관리에 효율적입니다.


2. 최대한 1금융 대출을 이용해야.

간혹 어떤 사람들은 1금융권에서도 충분히 대출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몰라서, 또는 주거래은행에서 안되니까 2금융권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축은행 및 캐피탈의 경우 아무래도 시중은행 보다는 등급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며, 금리도 높은 만큼 전문가들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_몰(http://www.bank-m.co.kr)의 경우 주택금융전문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개인별 조건에 맞는 최저금리 상품을 무료로 찾아주기 때문에 이용한다면 이자절감과 등급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뱅크_몰( 대표번호: 070-8796-6000 )은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갈아타기 및전세자금대출 등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며, 하루 평균 약 4000여명이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가 쉬워진 만큼 ‘빚’에 대한 무게감을 덜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연체에 대한 안일한 생각은 신용평점과 등급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신용등급은 내려가기는 쉬워도 올리기 어려운 만큼 평소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데일리안 = 스팟뉴스2]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