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중국 천진시에서 투자유치 설명회”

역점적 추진 5+1 핵심전략산업 
잠재 투자자 발굴
항공우주 육성 등 ‘미래 50년’ 계획안 

관련기사
‘5+1 핵심 전략산업’에 7조원 투입
http://www.g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437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경남도는 27일 중국 천진시 상그리라 호텔에서 중국 정부기관인 천진시 공업산업 연합회와 천진시 화교상업협회 회원 7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경남의 경제 현황과 기업현황 등 경남도의 투자 환경에 대한 투자 설명회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경남도는 이 자리에서 경남의 투자 강점, 경남에 투자할 대표 외국기업, 경남 주요산업단지 현황 및 외국인 투자 인센티브 등을 소개하였다.
 
특히, 경남도는 2016년 1월 1일부로 중국에서 정식으로 발효된 한․중 FTA의 이점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소개하였다.
 
경남도는 중국기업이 한국으로 진출하였을 경우 한국의 선진화된 경영을 접목하여 Made in Korea 브랜드를 달고 중국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진출 가능한 점을 강조하는 한편 경남도가 가진 기술집약적인 산업 클러스터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중국 천진에서 열린 경남도 투자설명회에 참석한 중국 기업인들은 대한민국이 현재 전세계 GDP 의 70% 이상되는 국가들과 체결한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하여 많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경남도는 투자유치설명회 개최에 앞서 호승재 천진시화교연합회 주석(홋카이도 총영사 역임) 및 주요 인사들과 사전 간담회를 가지고 경남과 천진 양 지역의 경제 현황과 기업현황 및 경남에서의 외국인 투자사업 등에 대한 의견교류 및 향후 경제 협력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금번 경남도 투자설명회에는 화상데일리 등 6개 현지 언론사에서 참석하여 열띤 취재를 하는 등 중국 천진지역에 경남도를 홍보하는 장이 되었다.
 
이번 중국 천진 투자유치설명회 기간 동안 경남도는 China Daily 및 천진포털사이트인 천진북방망 등에 천진시 투자유치설명회의 개최목적 및 경남도의 투자 강점들에 관한 인터뷰를 실시하여 중국 현지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였다.
 
경남도 투자유치단 관계자는 "한 ․중 FTA 체결이후 중국내 투자에 대한 중국 기업인의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계기로 중국 투자자들에게 경남도의 투자유치 환경을 소개하고 대중국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하기 위하여 기획하였다."며 "경남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5+1 핵심전략사업 분야에 대한 중국 잠재 투자자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앞으로 개별 투자 상담 및 상호 협력관계를 이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경남도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