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기술형 입찰' 제6기 설계심의분과위원 선정

기술형입찰 제6기 설계심의분과위원 선정
건축계획·구조·기계설비 등 8개 분야 대상
‘16년도 1년간 설계심의 전담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2016년도 설계시공일괄 및 기술제안 등 기술형입찰*로 집행하는 대형공사의 설계심의를 전담하는 제6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을 선정, 27일 ‘조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 기술형입찰공사 : 설계시공일괄, 대안 또는 기술제안 입찰로 집행되는 공사

이번에 선정된 설계심의분과위원은 건축, 기계설비 및 조경 등 8개 전문분야에서 대학교수와 연구원 등 외부위원 25명과 조달청 내부위원 25명을 포함 총 50명으로 구성했다.
  
위원 선정은 소속 기관장이 추천한 자와 개별 신청자 등 262명을 대상으로 대한건축학회 등 4개 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설계심의분과위원 선정위원회’에서 이루어졌다.

조달청은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를 통해 ‘15년에 4천억 원 상당의 설계심의를 수행하였으며, 새로 구성된 제6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2월 입찰예정인 ‘충청남도 도립도서관 건립공사(397억 원)’ 심의를 시작으로 금년 한해 동안 12건 사업 약 1조 7천억 원 상당의 설계심의를 수행할 예정이다.
     * 맞춤형서비스 : 전문 인력이 부족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설공사의 기획·설계·시공 및 사후관리 등을 조달청이 발주기관으로부터 위탁받아 대행하는 전문 서비스로서 2016년도 대상 규모는 약 2조 5천억 원 예상

그 동안, 조달청은 설계시공일괄 등 기술형입찰 대상공사 설계심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심의위원 명단 사전 공개 및 심의과정과 결과의 인터넷 공개, 청렴옴부즈만 시민감사제, 심의위원 사후평가 등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왔다.

김승제(대한건축학회 부회장) 공동선정위원장은 “새로 선정된 제6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은 설계시공일괄 등 기술형입찰 대상공사 설계심의에서 조달행정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달청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