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등 10개공사 '공사손해보험'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관리번호 : 제152284호
1.2. 공 고 명 :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등 10개공사 공사손해보험
1.3. 보험가입금액
❑ 재물손해 : 1,539,905,139,782원
(1사고당 보상한도액은 공구별 보험가입금액으로 함)
❑ 제3자 배상책임 : 각 공구별 보험가입금액의 100분의 1과 5억원 중 많은 금액
(1사고당 대인, 대물 일괄)
1.4. 보험가입내용
※ 보험가입기간은 각 공구별 실착공일로부터 준공시까지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우리 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을 집행합니다.
2.2.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대상용역입니다.
2.3. 입찰서[재보험자의 요율관련 증빙자료(slip 등) 포함]를 첨부하여야 하는 대상용역입니다.
2.4.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보험업법 또는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하여 대한민국 내에 본사를 두고 손해보험의 인수 및 자기의 명으로 보험증권을 발급할 수 있는 원수보험사로서, 단독입찰자 또는 공동수급대표사는 2014년도 12월말 기준 원수보험료가 보험가입금액의 1배 이상인 보험사
- 원수보험사는 단독입찰 또는 1개의 공동수급체에만 참여 가능
- 2개사 이상 입찰시 경쟁성립 (1개사 입찰시 경쟁 불성립으로 재공고)
3.2.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미 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입찰을 한 것으로 판단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3. ※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대표사는 투찰 시, 대표사 외 구성원은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입찰 집행 중 또는 계약 체결 이후 서약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찰무효처리,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시
4.1. 공동수급체는 대표사 1개사를 포함하여 원수보험사 본사 2개사 이상 5개사 이하로 공동이행방식으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단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 및 대․중소업체간 공생발전을 위하여 최근 결산년도 기준 총매출액(원수보험료) 대비 상위 3개 업체에 포함되는 원수보험사 간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14.12월 기준)
4.2. 지분율은 구성원 간 협의에 의하여 결정하되 공동수급체 대표사 지분은 공동수급체간 최대 지분으로 하여야 하고, 구성원의 계약참여 최소지분은 10%이상 이어야 하며, 구성원의 지분은 직전 결산연도의 원수보험료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4.3. 구성원의 지급여력 비율이 100% 미만이 되거나 경영상태 부실화 등으로 보험 가입목적을 충족할 수 없을 경우 잔존 구성원이 연대책임을 져야 합니다.
4.4. 구성원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5. 입찰자는 KR전자조달시스템 “입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에서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등록하고 반드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동 협정서의 작성 및 제출 확인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등록기한 : 2015.11.16.(월). 18:00
5. 입찰설명회 및 설계서 열람
5.1. 입찰설명회
5.1.1. 일시 및 장소 : 2015.11.5.(목), 14:00 공단본사 702호 회의실
5.1.2. 참가자격 : 보험사의 공사손해보험 담당자
5.2. 설계서 열람
5.2.1. 열람기간 : 2015.10.30.(금)~2015.11.16.(월) 18:00
단, 열람할 경우 제안요청서 첨부서류 붙임4(확인서) 제출(제안서 접수시 일괄 징구)
5.2.2. 열람장소 및 담당자
- 우리공단 본사 일반철도처(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 도담~영천 복선전철 : (☎042-607-3914 , 김병령 차장)
- 보성~임성리 철도건설 : (☎042-607-3314 , 전성관 과장)
※ 설계도서(설계내역, 설계도면 등 시공관련 사항등)는 우리공단에 방문열람 가능하며, 설계도서가 필요한 경우 업체 비용부담으로 복사 가능합니다.
6. 입찰서 등 제출 및 개찰
6.1. 이 용역은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6.2. 입찰자는 우리 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업무-입찰관리(전자입찰서 제출)]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를 [나의업무-입찰관리-입찰서제출]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3. 입찰참가자격 등록기한 : 2015.11.16.(월) 18:00
6.4.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15.11.16.(월) 09:00 ~ 2015.11.17.(화) 16:00
❑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시 KR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란에서 내려받은 입찰서 양식에 입찰요율(순보험요율, 부가보험요율, 총보험요율)을 기재한 입찰서와 재보험자의 요율관련 증빙자료(slip 등)를 첨부파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6.5. 개찰일시 및 장소 : 2015.11.26.(목) 11:00, 우리 공단 입찰담당자 PC
6.6.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및 제안서 제출안내
6.6.1. 제출기한 : 2015.11.17.(화) 16:00
6.6.2. 제출방법 : 직접제출(공단 본사 1층 청렴고객지원실 접수)
※ 제출기한 이전에 도착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6.7. 입찰의 취소 등
❑ 이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에 의거 개찰시간 전까지 우리 공단 입찰담당자에게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인하여 개찰일시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시간을 정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7.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제안서 제출서류
7.1. 입찰참가 증빙서류(수기제출)(날인 있는 경우 구성원 전원 날인)
7.1.1. 입찰참가신청서(양식첨부) 1부
7.1.2. 확인서 각 1부(양식첨부)
7.1.3. 공동수급체 구성원 전원의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 보험업 등록증
7.1.4. 공동수급체 구성원 전원의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
7.1.5. 공동수급체 구성원 전원의 법인 등기부등본 각 1부
7.1.6. 공동수급체 구성원 전원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7.1.7. 대리인이 서류제출 시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각 1부
7.1.8. 재보험자 자격 증빙자료 1부(A.M.Best, S&P, Moody's 평가기관 중 1개 이상의 기관으로부터 A- 또는 A3 등급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재보험사)
-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2년 계속
7.1.9. 담합입찰방지각서 1부(양식첨부)
7.1.10. 조세포탈 관련 서약서(양식첨부)
7.2. 제안서
7.2.1. 제안서 총 9부(원본 1부, 사본 8부) 밀봉제출
※ 기타 세부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7.2.2. 가격제안서 : 가격제안서는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시 반드시 입찰서(재보험자의 요율관련 증빙자료(slip 등) 포함)를 내역 파일란에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 조세포탈 관련 서약서(전자입찰서 제출시 대표사가 동의)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8.1. 선정기준 : 제안서평가(80점) 및 가격(보험요율)평가(20점)의 합계점수로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단, 제안서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의 업체는 "협상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8.2. 항목별 평가내용 및 기타 세부 평가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8.3. 협상시 적용할 기준요율 : 보험요율 협상시 기준요율은 공단이 발주자 일괄계약 방식에 의해 직접 계약한 건설공사보험의 평균요율(노반 0.4395%)을 적용 합니다. 보험입찰 참가신청 및 표준입찰유의서 제13조 ②항에 의거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8.4. 낙찰자 결정 : 최종 협상이 성립된 협상대상자(2개 업체 이내)
8.5. 보험사 선정에 따른 지분율
9. 입찰보증금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이상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 제출시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9.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단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10.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우리공단 보험입찰 참가신청 및 표준입찰유의서 제10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2. 개찰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당해 입찰을 유찰하고 이에 따라 재공고 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공고 입찰 시 모든 입찰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청렴계약제 이행
11.1. 본 용역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용역입니다.
11.2.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단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입찰 등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11.3.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전자계약체결시 KR전자조달시스템에 입력하여 전자서명으로 갈음합니다.
11.4. 「청렴계약이행서약서」및「청렴계약이행을위한입찰특별유의서」및「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공단 홈페이지(http ://www.krnetwork.or.kr)의 입찰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5.본 공사는 입찰담합 발생시 공단의 손실을 보전하고 담합으로 인한 이익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입찰담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손해배상예정액 제도」적용 대상공사이며, 모든 입찰자는“담합입찰 방지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손해배상예정액 제도 : 입찰결과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입찰담합 조사의뢰하여 입찰담합이 밝혀지는 경우로서 입찰담합으로 인한 구체적인 손해액을 산정하기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는 제도(공정위에서 부과하는 입찰담합에 따른 과징금과는 별개 임)
※「청렴계약이행을위한입찰특별유의서」제2조의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12.1. 입찰자는 제안요청서, 입찰조건, 보험입찰 참가신청 및 표준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KR전자조달시스템입찰자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2. 보험가입대상인“도담~영천 복선전철등 10개 공사”는 사업시행계획 변경 등으로 인하여 공사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사 계약상대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변경된 공사계약금액 기준으로 보험사는 보험계약(보험가입금액, 보험료)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12.3. 제출된 서류의 내용은 공단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제 및 관련규정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12.4.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12.5.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서 제시한 보험가입조건을 토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공단이 제시한 기본 보험조건을 저하시키는 제안사항은 협상에서 제외하고, 최초 입찰시 제출한 보험요율 상승요인은 불인정합니다. 다만, 공사의 특성상 불필요하거나 과도하다고 판단하여 기본조건을 완화하여 제안한 경우, 최초 입찰요율보다 추가적인 요율인하가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협상대상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참고로, 공단에 유리한 모든 조건은 입찰시 제시한 보험요율 상승 없이 계약에 반영하여야 하므로 제안서 작성시 주의 요망
12.6. 증빙요구 항목에 대하여 증빙자료가 첨부되지 않은 것은 무효처리하며, 추가자료 제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12.7.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규 및 판례에 따르고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등에 어구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우리 공단의 해석에 의합니다.
12.8. 본 입찰공고는 KR전자조달시스템에서 볼 수 있으며 본 용역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12.9.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KR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입찰참가 업무프로세스 안내 및 설계서 등 관련자료는 아래 기재된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회선 장애 등은 KR전자조달시스템의 Help Desk (☎042-607-5114, 511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제도 개선방안(부정대리입찰 방지)에 따른 입찰자 신원확인기능 적용으로 입찰 참가자는 개인 인증서를 통하여 신원확인 후 투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지문인식 전자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철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인증으로 로그인 후 투찰가능하며, 지문인식 등록자 중 기계고장등의 사유로 지문인식이 불가능한 자는 범용인증서 로그인 후 예외적용신청서를 작성하여 2회에 한하여 투찰가능합니다.
- 상기의 방법을 제외하고 범용인증서 로그인 시 계약, 청구 및 조회업무는 가능하나 입찰은 불가합니다.
12.10. 우리 공단에서는 계약관련 고객만족을 위한 VOC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사표 서식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 [정보마당]-[공개자료실]-[분야:계약/재무]-[상세:관련서식] 란에 등재되어 있으며, KR전자조달시스템의 [업체정보]-[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2.11. 우리 공단은 상생경영 협력체계 강화대책으로 중소업체 계약상대자를 위한 ‘중소기업 계약대금보증 대출제도’를 운용 중인 해당기관과 연계하여 시행하고 있으니, 필요 시 많은 이용 바랍니다.
18.18. ※ 중소기업청 (http://www.smpploan.com, 국번없이 1357)
13. 부패행위 신고센터 안내
13.1. 우리 공단은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행정을 위하여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3.2. 입찰의 진행 또는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공단 직원으로부터 금품 및 향응의 제공 등 부패행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래 신고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3. 우리공단은 신고센터에 신고된 사항과 관련하여 신고자의 신분 및 비밀을 보장합니다.
18.18. ※ 신고센터 접속방법 : 우리 공단 홈페이지 → 부패신고센터
2015. 11. 4.
한국철도시설공단 계약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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