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지능형 교통신호시스템” 명칭 공모

11.2일~15일 접수

'똑똑한 신호등' 주제

교통소통 향상 및 교통사고 감소 목적



일반교차로와 지능형교통신호시스템 비교

출처 국토부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11월 2일(월)부터 교통소통을 향상시키고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도입하고 있는 지능형 교통신호시스템(가칭)의 명칭을 공모한다. 


지능형 교통신호시스템은 좌회전 차량이 적은 경우 좌회전 차량이 있을 때만 신호를 주는 시스템으로, 경찰청과 협의하여 시범사업을 거친 후, 올해부터 1단계 사업으로 김포시, 경주시 국도 교차로 47개소에 본격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교통신호시스템이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 도입되는 교통신호시스템의 기능을 운전자 및 보행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이용방법을 잘 알 수 있도록 위하여 개최하는 것이다. 


교통신호에 관심이 있거나, 새로운 교통신호시스템을 국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싶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토교통부 공식 페이스북 홈페이지(https://www.facebook.com/landkorea)에 마련된 온라인 설문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11월 2일부터 15일까지이며,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월 25일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들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SNS, 등에 게재될 예정이며, 지능형 교통신호시스템의 이름을 새로 만드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첨단도로환경과장은 “이번에 새로운 이름을 가지게 되는 지능형 교통신호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글문서 151102(조간) 똑똑한 신호등 지능형 교통신호시스템 명칭 공모(첨단도로환경과).hwp 

파일 151102(조간) 똑똑한 신호등 지능형 교통신호시스템 명칭 공모(첨단도로환경과).pdf

국토교통부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