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도시 11개 이전공공기관, 9월 8일 합동채용설명회

이전지역 지역인재 채용 확대 기대  

8개 이전기관 NCS기반 채용방법으로 채용 


강원혁신도시 11개 이전공공기관의 '15년도 채용현황 및 NCS 채용방법의 적용 기관(단위: 명)

* 채용계획에서 인턴은 제외

** NCS 미적용 기관은 내년도 도입 여부를 검토 중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9월8일,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의관(대강당)에서 「강원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 대구·경북(3.19.), 울산(3.31.), 광주·전남(4.29.), 부산(5.27.), 전북(6.4.) 


이번 행사는 강원혁신도시 이전 11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진행되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채용방법 소개, 공공기관들이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및 지역출신 선배들의 사례 발표 등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강원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아울러,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하여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로 취업상담도 진행(10:00~17:30)하며,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의면접도 시연할 계획이다. 


특히, 금번 강원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여하는 이전공공기관 11개 중 8개 기관이 과도한 스펙(Over Spec)위주의 선발을 피하고, 해당 기관이 필요로 하는 직무능력중심으로 채용할 계획이어서 취업 준비생들의 대비가 요망된다. 


강원혁신도시 11개 이전공공기관의 '15년도 채용현황 및 NCS 채용방법의 적용 기관은 다음과 같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 강원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부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