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카자흐스탄·러시아 시장개척 사업 펼쳐

중앙아시아 CIS지역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중소 협력기업 10개사와 동반진출 위한

카자흐·러시아 수출촉진회 개최  

러시아 'ELEKTRO 2015' 전시회 참가 

총4,864만불 수출상담 실적 달성


카자흐스탄 전시부스/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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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6월 2일부터 11일까지 카자흐스탄과 러시아에서 중소협력기업 10개社와 함께 CIS*지역 해외시장 개척사업을 펼쳤다.

*CIS(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 : 구 소련의 후신으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11개국 독립국가연합

 

이번 해외시장 개척사업의 주요일정은 6월 2일부터 4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Almaty)에서 수출촉진회*를 개최하고, 이어서 6월 5일부터 11일까지는 러시아 모스크바(Moscow)에서 수출촉진회 개최와 러시아 대표 전력기자재 전시회인 ‘ELECKTRO 2015’ 참가로 진행되었다.

 

*수출촉진회 : 수출이 유망한 중소기업들과 해당 국가에 진출하여 현지 바이어 및 전력회사 구매자와 직접 제품 홍보 및 수출 협상할 수 있는 자리를 개최하는 한전 주도형 해외시장 개척사업

 

먼저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수출촉진회에서는 한전의 스마트그리드 사업과 송배전(T&D) 전력사업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중소기업과 현지바이어간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전력 기술과 기자재를 홍보하고 직접 수출 협상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카자흐 국영 송배전 전력회사(KEGOC)의 전력설비 시찰 및 현지에 진출한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에게 법률, 회계, 물류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지역 맞춤형 시장 진출을 위한 자문을 지원하였다.

 

카자흐 수출촉진회에 이어 러시아에서도 모스크바 지역 최대 규모 송배전 전력회사인 MOESK를 포함한 현지 바이어 대상 기술세미나 및 1:1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었으며, 6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린 ‘ELEKTRO 2015’는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러시아 전력기자재 전시회로 금년에는 26개국 455개 업체가 참가하였다.

 

한전은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과 공동으로 참가하여 중소기업들의 전시관 전체 운영경비를 지원하였으며, 중기 10개사와 함께 108㎡ 규모의 One-KEPCO Pavilion을 구성하여 KEPCO의 브랜드 파워를 활용한 중기 전력기자재 홍보를 시행하였다.

 

이번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신호유화 등 10개 기업은 총 4,864만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었으며, 유럽산이 주를 이루는 러시아 전력기자재 시장에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력기술과 기자재를 소개하고 CIS지역 진출을 위한 포석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한전은 우수 협력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KEPCO 브랜드 파워와 한전의 해외 현지 인프라를 활용한 중소기업 수출촉진회를 매년 개최하고 주요 국제전시회에 동반참가하고 있다. 


2015년 상반기에는 UAE, 필리핀, 독일, 나이지리아, 러시아, 카자흐스탄, 멕시코에서 시장개척 사업을 시행하였으며, 하반기인 9월에는 인도네시아, 11월에는 미얀마, 사우디와 이란에서 중소기업과의 해외시장 동반진출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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