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6개 국제기구 취업 위한 '진출 설명회' 개최

5.27(수)~28(목) 서울시청, 

국제기구 포럼, 진출 설명회, 홍보전시회  

진출설명회 : 유엔 등 6개 국제기구, 

인사․채용 담당관 채용동향, 이력서 작성법 소개


United Nations Secretariat 유엔사무국

유엔의 주요 기구의 하나이며, 전 세계적으로 국제 공무원들이 직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엔 총회 산하의 소속 
기관이다. 유엔의 운영과 사무를 총괄한다. 본부는 뉴욕에 있고 제네바, 빈, 나이로비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6개 국제기구


*행사 일정표 첨부 파일참조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학생, 시민이라면 오는 27일(수) 서울시청에서 유엔사무국 등 6개 국제기구 인사․채용 담당자가 직접 최신 인사․채용 동향, 이력서 작성법 등을 소개하는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를 반드시 참석해보자.


GGGI(글로벌녹색성장기구),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UNHCR(유엔난민기구), UNEP(유엔환경계획), UN Secretariat(유엔사무국), WFP(유엔세계식량계획)


서울시와 외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사전접수 개시 7일 만에 전체 500명 중 400명이 마감됐으며, 참석 신청은 26일(화)까지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특히 현장에서 모의 이력서 평가, 모의 인터뷰를 받고 싶은 학생, 시민이라면 참석 신청 시 함께 접수하면 된다.(22일 오후6시까지)


설명회는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되며, 외교부는 동일 행사를 국민대(28일)와 한동대(29일)에서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국제기구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국제기구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와 국제기구와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서울 국제기구 포럼 ▴서울 소재 국제기구 홍보전도 27일(수)~28일(목) 양일간 서울시청에서 개최한다. 


먼저 27일 오전 9시 20분 서울시청 다목적홀(8층)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기구 포럼에서는 서울시의 국제기구 활동을 공유하고 서울 소재 국제기구 대표자들과 함께 향후 협력방안에 관해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럼은 ▴도시와 국제기구의 관계 ▴서울시의 국제기구 활동 전략 ▴서울 소재 국제기구 대표자들이 말하는 서울시와의 협력 방안 순으로 주제발표가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발표자들의 종합 토론이 50분간 진행된다.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서울시 홈페이지(http://economy.seoul.go.kr/archives/55680)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27일(수), 28일(목) 양일간 시민청(시청 지하 1층)에서 진행되는 국제기구 홍보전에서는 서울에 소재하는 16개 국제기구가 참여해 홍보 부스 및 포스터 등을 통해 각 기구의 활동을 알리게 된다. 

  

이번 홍보전에는 정부간 기구 뿐만 아니라 도시간 기구 및 비영리단체도 참여하게 된다.


AFoCo(아시아산림협력기구), ASEAN-KOREA CENTRE(한-아세안센터), CITYNET(시티넷), Global Green Growth Institute(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Global Social Economy Forum(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 

ICLEI East Asia(이클레이 동아시아),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국제백신연구소), SEOUL IDRC(서울국제중재센터), OECD KOREA Policy Centre(OECD 대한민국 정책센터), Trilateral Cooperation Secretariat(한중일3국협력사무국), TEIN COOPERATION CENTRE(테인협력센터), UNDP Seoul Policy Centre(유엔개발계획 서울정책센터), UNHCR KOREA(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WeGO(세계도시 전자정부협의체), WFP KOREA(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 WWF 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한편, 서울시는 현재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교통, 전자정부, 상하수도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서울시의 우수한 도시정책들을 해외도시, 특히 개도국 도시에 진출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국제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해 MICE산업 육성과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시는 아시아 국제기구 허브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로 국제기구 유치를 추진하기 위해 경제효과가 큰 국제기구 및 국제이슈를 선도하는 국제재단․연구소․NGO 등을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재룡 서울시 국제협력관은 “도시외교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가운데 글로벌 도시를 지향하는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기구와의 새로운 협력관계를 모색하고 국제기구에 관심있는 시민들에게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향후 국제기구 및 외교부 등과 협력을 통해 향후 더욱 다양하고 발전된 형태의 국제기구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국제기구에 대한 궁금증 한자리에서 해결.hwp (73728 Bytes)

서울시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