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양산선(노포∼북정) 건설사업, 2016년 하반기 착수
건설과학 Construction,Science/사업동향 Domestic Project2015. 3. 9. 12:17
도시철도 건설 기본계획 확정·고시
노선도
도시철도 양산선(노포∼북정) 건설사업 개요
개요
사업구간 : 노포(1호선 노포역)~사송택지개발예정지~양산시청~
양산종합운동장(2호선 환승)~신기지구~북정
사업규모 : 연장 12.5km, 정거장 7개소, 차량기지 1개소
사업기간/사업비 : ‘11~’20/5,558억원(국비 3,335억원, 지방비 2,223억원)
향후계획
2015. 3 ∼2016 하반기 : 기본 및 실시설계
2016 하반기 ∼ 2020년 : 공사(개통 2021년)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국토교통부(장관:서승환)는 양산과 부산을 잇는 도시철도 양산선(노포∼북정) 기본계획을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3.9일 확정·고시하였다. 양산선 건설 사업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노포역에서 양산 북정까지 경전철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노포역에서 사송택지지구∼양산시청∼양산종합운동장∼신기지구∼북정공업단지까지 12.5㎞를 연결하게 된다. 차량형식은 고무차륜 경전철(K-AGT) 방식을 택하였으며 내년부터 건설에 착수하여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5,558억 원(국비 3,335억 원, 지방비 2,223억 원)이 투입된다. 2021년 양산 도시철도가 개통되면 부산 노포동에서 양산 북정동까지 12.5㎞ 구간을 24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부산 1호선(노포역)과 2호선(양산역)의 환승이 가능해져 매일 부산을 왕래하는 5만여 양산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수단 선택권이 넓어지고, 부산 1호선과 2호선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순환선 기능을 통해 유동인구가 증가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부 |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