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비즈센터 건설사업', 오는 4월 첫삽

세종시 "내년 6월까지 183억원 투입" 

'세종비즈센터' 조감도
세종시는 조치원공용버스터미널 터에 4월부터 내년 6월까지 183억원을 들여 지하 1층·지상 8층, 
건물면적 1만㎡, 300명 수용 규모의 세종비즈센터를 건립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세종시 모태인 조치원읍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세종비즈센터 건설사업'이 오는 4월 첫삽을 뜬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26일 정례 브리핑에서 "조치원공용버스터미널 터에 4월부터 내년 6월까지 183억원을 들여 지하 1층·지상 8층, 건물면적 1만㎡, 300명 수용 규모의 세종비즈센터를 건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세종비즈센터는 중앙행정기관 관계기관과 공공기관 업무시설이다.

이 시장은 이어 "도시계획 시설 결정 및 건축 인허가 등 세종비즈센터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를 모두 마치고 시공업체 선정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정부 관계기관과 공공기관을 상대로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해 말 비즈센터 입주 희망 기관을 조사한 결과 한국협동조합연구소 등 20여개 기관이 입주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는 고용노동부의 고용센터, 여성가족부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건복지부의 지역자활센터, 세종일자리지원센터 등의 기능을 한 데 모은 '고용복지통합센터'를 설립, 이 시설에 입주시켜 시민이 다양한 고용·복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장은 "세종비즈센터는 2017년까지 현 시청사 터에 건립 예정인 '사이언스비즈(SB) 플라자'와 함께 조치원 발전을 이끄는 핵심시설이 될 것"이라며 "완공 시점까지 전담팀을 구성,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sw21@yna.co.kr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