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구절초테마공원' 다목적 광장 조성

2만㎡에
2014 대한민국 베스트 그곳에 선정


정읍 '구절초테마공원' 
출처 http://mnetv.com/608

케이콘텐츠 


 
정읍시는 산내면 능교리 일원 구절초테마공원(옥정호 만경대 다리부근)2만㎡에 다목적 광장을 조성한다.

구절초테마공원은 2014 대한민국 베스트 그곳에 선정되는 등 전국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인근 도시민들의 친환경 휴식공간 수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더 많은 관광객을 유인하고 구절초테마공원 주변 관광수요 증가에 따른 관광기반 시설 확충의 필요성에 높아짐에 따라 광장 조성에 나섰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와 시비 50%로 18억 원이 투입되며 주차장 2ha를 조성하고 쉼터 3개소, 화장실 1동, 산책길(수변데크) 650m도 개설된다. 지난해 9월 착공, 산책로 개설은 이미 완료됐다.

시는 올가을 축제 개최 전 완료함으로써 축제와 아름다운 경관을 찾아 일대를 찾은 관광객들의 불편과 혼잡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관광시설과의 시너지 효과 창출은 물론 구절초테마공원을 중심으로 한 산내면 일대는 물론 정읍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구절초축제는 지난해 10월 3일부터 10일간 열린 축제기간에만 전국에서 55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고, 6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하는 등 성공축제로 자리잡았다.

특히 2012년에도 한국관광공사 주관 "대한민국 10월의 대표축제"로 선정됐었고 인근 "옥정호"도 2002년에 한국관광공사 주관 전국 관광명소 100선에 포함된 바 있다.
전북도민일보 강민철 기자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콘페이퍼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