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박싱데이', 백화점 26일부터 최대 80% 할인 판매

롯데백화점 매장. / 사진=뉴시스

​[박싱데이 Boxing Day]12월 26일

박싱 데이(영어: Boxing Day)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을 가리키는 말로, 많은 영연방 국가에서 크리스마스와 함께 휴일로 정하여 성탄 연휴로 하고 있다. 영국뿐만 아니라 여러 유럽 국가에서도 휴일이며, 성 스티븐의 날 또는 크리스마스 다음날로 불린다. 기원에 따라서는 크리스마스 다음 첫 번째 월요일로 엄격하게 정의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국가에서 박싱 데이는 대체로 12월 26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박싱 데이에는 종종 선물과 기부를 불쌍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면서 축하한다.

박싱 데이를 공휴일로 정하고 있는 영연방 국가들에서는 박싱 데이가 토요일이면 이틀 뒤 월요일(12월 28일)을 대체 공휴일(bank holiday)로 하고, 크리스마스가 토요일이면 12월 27일(월요일)과 12월 28일(화요일) 모두 공휴일로 한다. 2004년, 영국 정부 휴일 목록에서 박싱 데이의 대체 휴일은 12월 27일(월요일)이었고, 크리스마스의 대체 휴일은 12월 28일(화요일)이었다. wiki

 

kcontents​

 

 

한국판 ‘박싱데이’


유통업계가 한국판 ‘박싱데이’ 행사를 펼치며 올해 마지막 고개 몰이에 나선다.

롯데백확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유명 백화점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들이 26일부터 대대적인 할인행사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전 점포에서 26∼31일 장갑, 머플러 등 겨울 잡화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또 28일까지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4개 모피브랜드와 10개 여성 정장브랜드 겨울상품을 70∼80% 할인 판매한다.

잠실점 트레비광장에서도 26∼31 오브제, 고세, 미소페 등 4개 구두브랜드와 닥스, 루이까또즈, 레노마 등 6개 잡화브랜드을 균일가에 판다.

    


현대백화점. / 사진=뉴시스

현대백화점도 26∼28일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등 3곳에서 '박싱데이' 행사를 연다.

무역센터점은 해외패션, 영캐주얼, 스포츠, 구두 등 대부분 상품군이 할인 판매된다.

골든듀·루첸리·가치 등 주얼리 브랜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과 순금 골드바 등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함께 열린다.

    


신세계백화점 매장. / 사진=뉴시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26∼31일 슈즈와 핸드백 브랜드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슈즈&핸드백 페어'를 한다.

영등포점에서는 26일부터 3일간 노스페이스 다운 부츠 8만8천원, 몽벨 다운 재킷 22만 5천원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대거 특가에 내놓는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30일까지 '연말 창고 대방출전'을 열어 총 300여개 품목을 최대 74%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도 26∼30일 전국 점포와 인터넷쇼핑몰에서 올해 인기를 끈 생필품, 가전, 아웃도어 등 상품 3천여종을 최대 70% 할인하는 일년 중 가장 큰 세일 행사를 한다.

롯데마트는 31일까지 미국산 척아이롤, 미국산 활 랍스터, 노르웨이 생 연어회 등 연말 파티 먹거리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26일 온라인몰 롯데닷컴·아이몰·엘롯데·GS샵에서 겨울 의류와 잡화 총 50억원 어치를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박싱데이 특별기획전'도 함께 한다.

글로벌이코노믹

 

 

"from past to future"
construction news
conpaper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