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KTX 호남고속철도 공주 역세권 개발 집중

 

KTX 호남고속철도 공주역사 위치도  출처 inews365

 

KTX 호남고속철도 공주역사 조감도 출처 inews365

 

공주역세권 개발사업계획

kcontents


 

공주시가 내년 3월 개통 예정인 KTX 호남고속철도의 공주 역세권 개발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공주역사 개통에 따른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공감대 형성, 백제문화권 관광자원을 연계한 지역간 균형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주역세권 활성화 기본구상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획을 보면, 시는 공주역 주변에 대한 여건 분석을 통해 강점과 기회는 적극 활용하고 약점과 위협요인을 보완하기 위한 단기적 과제 11개, 중장기적 과제 10개 과제 등 총 21개 과제를 선정했다.


또한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공공개발사업과를 총괄 부서로 지정하고 노재헌 성장전략사업단장을 중심으로 홍보, 관광, 도로, 교통, 산업단지 등 관련부서 담당으로 구성된 TF팀 13명을 구성, 호남고속철도 개통에 맞춘 선제적, 장기적 활성화 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3월까지 공주역사 진입도로 4km 구간에 대한 확장공사를 완료하고 시내ㆍ외버스 노선 조정 및 신설, 도로표지판 정비 등을 추진하고 필요시 셔틀버스 운행 등을 통해 공주역의 이용수요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특히 충남도와 적극적인 협력으로 공주역세권 광역도시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공주역 주변에 국가산업단지 유치, 전원마을단지 조성, 중부권 최대 아울렛 매장 유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주역사 개통은 공주시민의 염원이었던 공주의 철도시대 개막을 알리는 중요한 시기로 시민들의 많은 애용과 관심이 공주역사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라며 "공주역 활성화에 공주시민 모두가 함께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from past to future"
construction news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