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현황
태국은 화물 운송의 82%가 도로를 통해 수송되며 철로 운송은 시설이 낙후 되어 2%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세계 경제 포럼의 세계 경쟁력 보고서에 따르면, 태국의 도로 인프라는 36위이며 철로 인프라는 57위
태국 도로 및 철도 인프라 현황(2012년)
(단위 km)
도로 국도 63,100 고속도로 226 전원도로 39,254 지방도로 101,845
철로 단선 3,885 복선 234
인프라 개발 계획 현황 ‘13년 4월, 태국 잉락 정부는 운송 인프라 개발 7개년 계획을 수립(투자규모 630억 달러) · 개발 계획 최종 목적: 전환교통(육로-철로-수로), 지역 연결망(경제통로), 게이트웨이 개선(항구, 공항),
내부네트워크 개선(도로, 철로, 내수로), 대량수송수단 개발 · 전환교통 예산 18%, 지역 연결망 52%, 기동성 30%
도로 네트워크 개발 규모는 92억 달러 · 도로 확장(2차선→4차선): 45개 프로젝트, 길이 1,864km · 주요 통로 보수: 12개 노선, 235개 프로젝트, 길이 2,162km · 고속도로: 3개 노선, 길이 326km · AEC 연결망 고속도로: 11개 노선, 길이 292km · 게이트웨이, SBIA, LCB항&Chiangsan항 고속도로: 길이 159km · 해안도로: 길이 328km
철로 네트워크 개발 규모는 134억 달러 · 시행중인 복선 프로젝트(10개): 북부지역: Lopburi - Paknumpol - Denchai(385km) 북동지역(상류): Mabkabal - Jira - Khonkhan - Nong Khai(464km) 북동지역(하류): Jira - Ubonratchathani(309km) 남부지역: Nakornphathoom - Hua Hin - Chumpon - Suratchthani - Padangbaesa(927km) · 신규 복선 프로젝트 북부지역: Denchai - ChiangRai - ChiangKong(326km) 북동지역(중부): BanPai - Mukdahan - Nakornpanpm(347km) 중부지역: Pache - NakornLung(15km) · 신호 및 전기통신 시스템 개선 · 108개 철로 교차로 감소(지하도, 고가 철로)
고속 철도 개발 규모는 260억 달러 · Bangkok - Phisanulok - ChianMai(745km) · Bangkok - Nakornratchasima - Nongkhai(615km) · Bangkok - Pattaya - Rayong(221km) · Bangkok - Hua Hin - Padangbaesar(982km)
대량 고속 수송 개발 규모는 157억 달러(10개 노선, 총 길이 252km) '14년 7월 말, 군사정부는 8개년 신규 마스터플랜을 허가(규모 750억 달러)
‘14년 10월 말, 태국 정부는 운송 인프라 개발 예산을 28억6천만 달러로 책정했으며, 전철 노선(6개) 및
신규 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국제 입찰을 실시하기로 함
· 6개 전철 노선에 대한 입찰은 내년에 시행될 예정 Green Line(Mor Chit - Saphan Mai - Khu Khot) Orange Line(Cultural Centre - Min Buri) Pink Line(Khaerai - Min Buri) · 국도 확장(4차선)과 신규 고속도로 건설 계획 승인 Pattaya - Mabtaphut(89km) Bang Pa in - Nakhon Ratchasima(196km) Bang Yai - Kanchanaburi(96km) Nakon Pathom - Cha am(118km) · 3개 철로 노선의 표준 궤간은 1.435m로 승인 Bangkok - Nakon Ratchasima Nakhon Ratchasima - Nong Khai Bangkok - Rayong
"From past to future" Construction News CON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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