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시설공단. "...경부고속철 교체한 내진보강 받침엔 처짐 현상' 등 언론보도 해명

 

경부고속철 노선도

경부고속철도는 노후화로 인한 신호 설비 구축 등 성능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말 완료할 예정이다.

kcontents

 

 

[11.11 언론보도]파이낸셜뉴스

"강변북로 교량 이음새 최대 3cm 어긋나..경부고속철 교체한 내진보강 받침엔 처짐 현상'

http://www.fnnews.com/news/201411111713443552

 

 

 

[해명]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경부고속철도 시험선 구간의 내진성능을 보강하기 위하여, 동 구간을 지진격리받침으로 교체(‘12.12~’14.04)했고,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시행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KTX운행에 전혀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 않음.

 

경부고속철도 시험선 구간에 시공한 지진격리받침지진발생 시 충격을 흡수하기 위하여, 일정부분 탄성을 허용하는 구조로서 레일높이가 고정된 상태에서 교량 상부하중에 의한 탄성량을 보정하기 위하여 단차조정 철판을 삽입하여 정밀 시공한 것임.

 

1112-보도참고자료(충청_고속철_교량_내진설비_파이낸셜)-최종.hwp

철도시설공단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