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해외건설·플랜트의 날, ‘K-BUILD’ 선포식...총 51명에 포상

6,000억 불 달성 기념,

해외건설 미래비전 제시

해외건설인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

해외건설 홍보 브랜드 ‘K-BUILD’ 선포식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 수여자 명단
총 51명에게 포상예정 : 정부포상 17명, 장관표창 34명

국토부

kcontents

 

 

해외건설인의 최대 잔치인「2014 해외건설·플랜트의 날」기념식이 11월 11일 건설회관에서 국회와 정부 주요 요인 그리고 해외건설 업계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1965년 우리 건설업체가 해외건설시장에 진출한 후 수주 누계 총 6,000억 불 달성을 기념하고, 해외건설 미래비전을 제시하며, 해외건설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가 되었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치사를 통해 해외건설은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력이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왔고, 해외건설 진출 50주년을 맞는 2015년에는 7천억 불 돌파라는 금자탑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불어 정부도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큰 틀 안에서 ‘역동적인 혁신경제’ 추진에 박차를 가해 해외건설·플랜트 수출을 고부가가치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국토교통부가 개발한 해외건설 홍보 브랜드 ‘K-BUILD’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K-BUILD’는 태극문양과 지구를 상징하는 초록색 구를 조합한 심볼형 로고로 ‘한국의 역사성 및 상생과 조화’를 의미하며, 심볼형 로고 오른쪽에 해외 현지국가의 국기를 형상화한 로고를 같이 배치하여 상호협력의 이미지를 제고시킬 방침이다.

 

송석준 건설정책국장은 “‘K-BUILD’는 해외발주처, 외국인에게 한국건설을 체계적으로 홍보하는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건설산업의 이미지 개선 및 신뢰도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해외건설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송재오 성창 E&C(주) 사장에게 금탑훈장을 수여하는 등 유공자 51명에게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 수여도 실시하였다.
* 금탑 1, 은탑 1, 동탑 1, 철탑 1, 산업포장 3, 대통령표창 5, 국무총리표창 5, 장관표창 34

 

한편, 「해외건설·플랜트의 날」은 해외건설 진출을 촉진하고 해외건설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해외건설 첫 수주일을 지정하여 ‘05년부터 기념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한글문서 src 141111(석간) 해외건설 플랜트의 날 기념식 개최(해외건설정책과).hwp

파일 align 141111(석간) 해외건설 플랜트의 날 기념식 개최(해외건설정책과).pdf

국토부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