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9일 중동 건설사업 동향] 쿠웨이트 공공사업부의 제2공항 터미널 프로젝트 외

1.  쿠웨이트 공공사업부의 제2공항 터미널 프로젝트

 

공공사업부가 발주하는 쿠웨이트 국제공항 터미널 프로젝트의 입찰이 지난 11 2일에 마감되었으며 터키 리막(Limak)과 현지 카라피 내쇼날(Kharafi National)의 컨소시엄이 47.8억 불의 최저가로 응찰하였다. 2위의 중국건축공정총공사(CSCEC) 56.1억 불, 3위의 아랍텍은 58.6억 불을 각각 제출하였다이 프로젝트는 연간 600만 명에 불과한 현재의 여객처리능력을 1,300만 명 규모로 확장하는쿠웨이트 최대의 건축공사로 영국의 포스터 앤 파트너스가 현지의 걸프컨설트와 함께 설계를 맡았다.

  

2.  쿠웨이트 보건부의 알아단 국립병원 확장 프로젝트


 

보건부가 발주하는 알아단 국립병원 확장 프로젝트의 입찰에서 6.9억 불의 최저가를 제출한 중국 MCC 칼리드 알카라피( Khalid Al Kharafi)의 컨소시엄이 계약을 포기하였다. 이에 따라 8.2억 불을 제출한 2위의 사이드 하미드 베베하니(Sayed Hamid Behbehani& Sons Co.)가 수주에 성공하였으며, 계약은 2개월 이내에 체결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1981년에 건설된 기존의 알아단 국립병원을 대대적으로 확장하기 위하여 637병실의 14층짜리 종합병원을 디자인 앤 빌드로 건설하는 공사이며 연면적이 50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3.  쿠웨이트 민간항공이사회의 쿠웨이트 국제공항 활주로 프로젝트

쿠웨이트의 민간항공이사회(DGCA)가 발주하는 쿠웨이트 국제공항 활주로 프로젝트의 PQ제출일이 당초의 11 9일에서 11 23일로 연기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신규 활주로, 유도로, 공항 인프라 및 유틸리티시설을 디자인 앤 빌드로 건설하고 기존 활주로를 개선하는 사업이다. PQ 통과 조건으로 3.5억 불 이상의 활주로 공사실적을 갖고 있는 외국회사만이 CTC 1번 등급에 속한 현지건설사와 제휴하여 참여할 수 있다.

 

4.  오만 교통통신부의 무스카트 관광항구 개발 프로젝트


 

오만의 교통통신부는 기존의 무스카트 무역항을 쿠르즈선이 들어오는 관광항구로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11 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무스카트에 있는 술탄 카부스 무역항을 대형 크루즈 3대가 동시에 입항할 수 있는 대규모 쿠르즈항과 함께 마리나, 호텔, 위락시설 등이 포함된 관광단지를 개발하는 26억 불 규모의 사업으로 앳킨스가 마스터플랜을 완료했다. 국제경쟁으로 실시될 입찰은 2015년 상반기에 실시될 예정이다.

 

5.  오만 교통통신부의 니즈와-살랄라간 고속도로 복선화 프로젝트

 

교통통신부가 발주하는 니즈와-살랄라간 고속도로 복선화 프로젝트의 입찰이 2015 1/4분기에 실시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입체교차로, 횡단배수 구조물, 낙타 건널목, 휴게소 등의 설치가 포함된 니즈와-살랄라간 고속도로 복선화 사업으로, 예산은 2.6억 불이며 파슨스가 컨설팅을 맡고 있다.

 

 

 

6.  오만 두쿰특별경제구역청의 두쿰항 프로젝트 중 석유 및 정유제품용 부두건설 패키지

 

두쿰특별경제구역청이 발주하는 두쿰항 프로젝트 중 석유 및 정유제품용 부두 건설공사에 대한 FEED PMC월리파슨스(WorleyParsons) 지난 11 1일 수주하였다. 프로젝트는 두쿰정유공장의 원유도입 및 정유제품 수출용으로 사용될 15 DWT의 선박접안이 가능한 부두를 건설하는 공사다.

 

7.  사우디 전력청의 리야드 메트로용 380kV 지중 초고압케이블 프로젝트

 

사우디 전력청이 발주한 리야드 메트로용 380kV 지중 초고압케이블 프로젝트를 대한전선이 지난 11 67,400만 불에 수주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리야드에 건설 중인 초대형 지하철공사에 들어갈 380 kV 신규 전력망 구축공사 2건으로 전력망 설계와 연결공사 및 테스트까지 관련 업무 일체를 EPC로 수행하는 사업이다.

 

8.  UAE 알푸타임그룹의 두바이 페스티발시티 몰 프로젝트

 

알푸타임그룹이 발주한 두바이 페스티발시티 몰 프로젝트의 본공사를 현지의 알렉(ALEC)이 지난 11 4일 수주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두바이 페스티발시티 내 커넬워크의 북쪽과 남쪽에 위치한 앵커 쇼핑몰을 건설하고 외장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2016 1/4분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9.  알제리 콘스탄틴주 수리국의 콘스탄틴 하천정비사업

 

알제리 콘스탄틴(Constantine)주 수리국이 발주한 하천정비사업을 대우건설과 현지 오니드리(Onidri)의 컨소시엄이 지난 11 3 1.9억 불에 수주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알제리 수도 알제에서 동쪽으로 약 320km 떨어진 콘스탄틴시를 지나는 루멜강과 부메르주그강의 총 11.72km 구간의 저수로를 정비하고 수변공원,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공사 기간은 20개월이다.

 

10. 대우건설, 중국건축공정총공사와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대우건설은 중국 최대 건설사인 중국중국건축공정총공사(CSCEC)와 해외 및 중국에서 진행되는 건설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지난 11 3일 체결하였다. 제휴 협약서에는 해외 및 중국에서 진행되는 제안형 사업, 부동산 개발, 인프라 공사 등에서 협력을 모색하는 한편,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여 공사를 수행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입력: 2014119) 조성환의 쿠웨이트 이야기

 

Construction News
CONPAPE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