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최초 투자유치 박람회 개최 11월 14~16일까지

 

 

세종박람회 주요행사 내용

 1. 도시 알리기 및 비전제시
- 개막식 : 지역발전 미래희망 선포식
- 도시홍보관 : 공모당선 및 도시특화 부문 전시, 지역발전 미래희망관 운영
- 미래발전 심포지엄 : 중부권 상생발전 및 도시특화전략 도출

2. 투자유치 행사
- 투자유치관 : 100여 개 기업 참여 기술·제품 등 소개
- 4생활권에 입주를 희망하는 50여개 기업과 양해각서(MOU) 체결

3. 시민참여 행사
- 세종교육설명회 : 세종교육현황 및 2015 대학입시관련 설명회 및 상담
- 공연, 이벤트 : 힐링음악회, 해피패밀리챌린지, 시티투

 

국토부

kcontents

 

 

정부기관 3단계 이전 완료 후에도 안정적인 도시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도시의 가치와 비전을 알리고 기업 등의 투자를 촉진하는, 행복도시 최초의 투자유치 박람회가 오는 11월 14~16일까지 3일간 행정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행정지원센터는 행복도시의 전시, 컨벤션 기능을 하게되며 아름다운 세종호수공원을 배경으로 정부세종청사, 국립세종도서관과 어우러져, 명품 행복도시의 또 하나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건축물이다.

 

박람회 행사는 일반시민 및 기업인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첫째 도시알리기 및 비전제시, 둘째 투자유치 촉진, 셋째 시민참여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개막식에서는 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 국토교통부 장관, 행복청장이 대전, 세종, 충북, 충남 4개 지자체 등과 함께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 상생 협력해 나갈 것을 선포하는 지역발전 미래희망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첫째, 도시알리기 및 비전제시 행사로는 상생발전, 도시디자인, 건축디자인, 투자유치 전략 등을 논의하는 미래발전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공동·단독주택 및 상업건물에 대한 설계 및 사업공모 작품과 함께 교통, 문화, 환경, 공원 등 도시특화부문을 전시하는 도시홍보관을 운영한다.

 

둘째, 자족기능 확보를 위한 투자유치 행사로 행복도시건설참여업체, 신기술업체, 입주희망업체 등 100여개 기업이 기술과 제품 등을 소개하고 행복청·LH는 ‘15년부터 행복도시 최초로 공급하는 기업(산업)용지에 입주를 희망하는 50여개 업체와 MOU체결식도 개최한다.

 

셋째, 시민참여 행사로 세종시교육청과 행복도시 입주희망 5개 대학이 세종교육현황 및 2015 대학입시관련 설명회를 실시하고 행복도시에 입주를 확정한 충남대병원(500병상규모, 18년 개원)은 심혈관질환 진단장비 등을 설치하고 의료·건강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히든싱어 우승자와 함께하는 힐링음악회, 세종시민들의 끼를 발산하는 프린지페스티벌, 가족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해피패밀리챌린지, 행복도시 주요 명소를 방문하는 행복도시 시티투어 행사 등이 다채롭게 열릴 계획이다.

 

국토교통부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이번 박람회 행사를 통하여 일반시민, 기업인, 정부가 함께 행복도시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면서 투자유치를 위한 전기를 마련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글문서 src 141111(조간) 행복도시 세종박람회 개최(복합도시정책과).hwp

파일 align 141111(조간) 행복도시 세종박람회 개최(복합도시정책과).pdf

국토부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