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의 효능 본 30대 女 어떻게...

대추·감초 넣고 끓여 마시면 감기 끝!

 

출처 tistory mart-pco

 

[생강차 만들기]

생강차는 감기에도 좋아 가을이오면 한번 만들어서 가을 겨울 내내 먹기도 하는 식품인데요. 만들 떄에는 설탕과 생강 이 두가지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강차를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쉬운데요. 일단 생강의 껍질을 잘 벗겨준 다음에 믹서기에 갈아주십니다. 그리고 면보에 건데기는 걸러주시고요 설탕을 불에 녹여주신후에 설탕이 다 녹게 되면 생강물을 넣어 주십니다. 그러면 끝이 납니다. 타지 않게 잘 저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출처 tistory mart-pco

 

 

생강이 정력 증강 등 남성 보약으로 알려졌지만, 여성에게도 좋은 약재다.


생강차는 여성들의 생리통을 완화시켜 주는데 큰 효과가 있다. 수족냉증, 생리통 등은 하체에 찬 기운이 많아 발생하는 질환인데, 여기엔 배꼽 아래를 따뜻하게 해주는 말린 생강이 특효다. 여기에다 자궁 건강에 도움을 주고 생리통, 복통 등 각종 냉증 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생강은 튼 도움을 준다. 양파와 생강을 자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에 의한 심혈관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다. 평소 기름진 음식, 야식을 자주 즐기는 여성이라면 생강차를 꾸준히 마시는 게 좋다.


누리꾼들은 "생강의 효능 몸 따듯하게 할 땐 딱이지" "생강의 효능 차로 마실 때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생강의 효능 알려지니 매출이 장난아니네" "생강의 효능 좋은 정보야" "생강의 효능 대단하네" "생강의 효능 어떻게 먹어야 할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에너지경제]

 

 

 

 

Arts & Culture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