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메이저리그 8개구단 관심...류현진 연봉 넘을까

 

김광현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류현진 연봉]

6년 3600백만불 년 600백만 한화 약 61억원

kcontents

 

 

김광현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그의 연봉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9일 프로야구 SK 와이번스의 왼손 에이스 김광현(26)이 메이저리그(MLB) 도전 기자회견을 가졌다. 


류현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기대 이상 성공을 거두면서 한국 선수들에 관한 해외 구단의 관심과 기대는 크게 늘어난 것이 사실이다.


김광현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구단은 최고 명문인 뉴욕 양키스를 필두로 시카고 컵스, 미네소타 트윈스, 텍사스 레인저스,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피츠버그 파이리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볼티모어 오리올스 등 다양하다.    


188㎝의 큰 키에서 시속 150㎞가 넘는 강속구를 뿜어내는 좌완 투수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귀한 재목으로 꼽히기에, 김광현에 군침을 흘릴 이유는 충분하다.   


전성기에 류현진과 함께 한국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양대 좌완투수'로 꼽혔다는 점, 올해 타고투저의 광풍 속에서도 토종 투수 중 가장 좋은 3.42의 평균자책점으로 부활에 성공했다는 점 등은 김광현의 앞날을 밝히는 요소다. 


MLB 스카우트들은 "빅리그에서도 통할 만한 빼어난 슬라이더를 갖췄다"면서 "김광현처럼 시속 92마일(약 148㎞) 이상의 공을 던지는 좌완 투수는 MLB에도 흔치 않다"고 평가했다.


전문가들은 2년 전 류현진이 MLB에 진출하면서 받아낸 포스팅 금액(2573만7737달러33센트)에는 미치지 못하더라도 기본적인 재능이 있는 만큼 어느 정도 자존심은 지킬 만한 대우를 받으리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김광현 메이저리그 진출, 성공을 빌며” “김광현 메이저리그 진출, 당신을 믿습니다” “김광현 메이저리그 진출, 연봉이 궁금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연합뉴스

 

 

 


Arts & Culture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