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녹색건축 한마당”...「민간·공공·학계 참여

주제: 녹색건축과 함께하는 녹색생활

 

 

전 세계적으로 건축시장의 흐름을 이끌고 있는 친환경·녹색건축의 생생한 현장이 10.29(수)~11.1(토)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제4회 녹색건축 한마당” 에서 펼쳐진다.

 

녹색건축 한마당은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와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김석철)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행사로, 녹색건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최신 기술, 해외의 정책 등 녹색건축 전반에 대해 민간·공공·학계가 한자리에 모여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녹색건축과 함께하는 녹색생활(Green Value, Green Life)”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친환경건축 공모전(제7회), 녹색건축대전(제3회), 한국건축산업대전*(제9회)등 관련 행사들도 한자리에서 열려 녹색건축의 최근 동향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국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 ‘더 나은 건축을 위하여’를 주제로 대한건축사협회에서 추진·개최하며, 10.29~11.1일 COEX에서 개최(녹색건축 관련 자재전시 등)

 

또한, 행사기간(10.29.~11.1.) 동안 열리는 녹색건축 관련 전시전을 통해 녹색건축 공모전 수상작, 녹색건축자재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UCC공모전, 녹색건축 상담 등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해 녹색건축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공감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행사 첫째 날인 10월 29일 오전에는 시상식(녹색건축 유공자 및 공모전 수상작 등)과 더불어 녹색건축 유시시(UCC) 공모전, 녹색건축정책 토론회, 녹색건축대전 발표 및 설명회 등 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0월 30일과 31일에는 민간·공공·학계가 녹색건축 정보공유 및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제로에너지빌딩, 공공정책, 민간기술 등 친환경·녹색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발표회(세미나)도 풍성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녹색건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며, "눈앞에 펼쳐지는 녹색건축의 모든 것을 직접 보고 참여할 수 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녹색건축에 대해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한글문서 src 141027(조간) 2014 녹색건축 한마당 개최(녹색건축과).hwp

파일 align 141027(조간) 2014 녹색건축 한마당 개최(녹색건축과).pdf

국토부

 

 

Construction News
CONPAPE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