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시설공단, '경부선 오산역 환승센터 건설공사' 발주

 

오산역 환승센터 조감도.(사진제공=한국철도시설공단)

 

 

공 사 명 : 경부선 오산역 환승센터 건설공사
설계금액 : 금23,491,105,485원 (추정가격:금21,355,550,441원,부가가치세:금2,135,555,044원)
               토목 : 금15,021,990,892원, 건축 : 금8,469,114,593원
               ※ 추정금액(토목건축) : 금35,746,340,363원

공사소요일 : 착공일로부터 945일
공사구간 : 경기도 오산시 역광장로 59(오산동) 일대
공사개요 : 오산역 환승센터 지상2층, 부지면적 12,125㎡, 건축면적 3243.46㎡
      - 1층 : 시내스정류장 2면, 택시정류장 21면, 승용차정차장 7면
      - 2층 : 시내버스정류장 4면, 시외버스정류장 6면, 통합대합실(철도, 버스)

 

입찰 및 계약방식

시공능력에 의한 제한경쟁입찰 대상공사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여야하는 내역입찰 대상공사
장기계속계약 대상공사
낙찰적격심사 대상공사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전자입찰서 제출기한 : 2014. 10. 6.(월) 09:00 ~ 2014. 10. 10.(금) 14:00

개찰일시 및 장소 : 2014. 10. 10.(금) 15:00  우리 공단 입찰집행관 PC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이 오산역을 활용하는 2층 구조물의 환승센터 공사를 발주했다.

 

이 사업은 건축면적 4천578.56㎡ 규모로, 현재 분산된 교통체계를 한곳에 집중시킴에 따라 철도이용객 일평균 2만명과 21만명의 오산시 주민이 큰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현 경부선 오산역 주변은 분산된 교통체계에 따른 상습적 교통혼잡으로 빈번한 교통사고 발생 및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함은 물론, 철도교통과 도로교통 환승시 사고위험이 항시 상존하는 등 교통체계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으며, 또한 시외버스터미널 재건축 사업이 장기간 방치되어 도시미관을 심각하게 저해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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