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4천655억원 규모 '인천아트센터 복합단지 건설사업' 추진 순항 중

 

문화단지·오피스텔·쇼핑몰 등1조 4천억원대·3개 구역 개발아파트·상가 분양 계약 호조세

2016년 단계별 준공 준비 착착

 

 

인천아트센터 복합단지 조감도

 

출처 파이낸셜뉴스

 

 

 1조원대 규모 프로젝트인 "인천아트센터 복합단지"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인천아트센터 복합단지는 총 사업비 1조4천655억원 규모로 문화단지, 지원1·2단지 3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 중이다. 2016년 말 단계별 준공 예정이다.


콘서트홀(1천760석), 오페라하우스, 현대미술관 등이 조성될 계획인 문화단지에는 1단계로 지하주차장과 콘서트홀이 건립 중이다. 콘서트홀은 3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지원1단지 개발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원1단지 내 G1-2블록에 들어서는 1천140실 규모의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은 현재 90% 이상이 판매됐고, 잔여세대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상가는 분양 이틀 만에 40%가 넘는 높은 초기 계약률을 달성하며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5분 거리인 역세권 단지다.

 

인근에는 국내외 기업과 국제기구가 자리잡고 있다.빌리지(Village) 타입의 쇼핑 스트리트와 인도어(Indoor) 쇼핑몰, 프리미엄 오피스텔로 구성된 "아트포레"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지원1단지 내 G3-1블록, G3-2블록에서 개발된다. 미국 "LA 그로브몰(Groove Mall)"이나 상하이의 "신천지"와 같은 송도를 대표하는 국제적 명소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아트센터 지원2단지에는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호텔 등이 2015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이 시공한 아트윈 푸르지오(999세대)는 완판됐다.


지난 5일에는 인천아트센터 복합단지 프로젝트 첫 완성작인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202실)"가 오픈했다. 세계적인 호텔그룹인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IHG) 산하 글로벌 비즈니스 브랜드인 "홀리데이 인"이 수도권에 처음 선보이는 글로벌 비즈니스 호텔이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 공식 협력 호텔인 이곳에는 외신 기자 등이 머무르게 된다.인천아트센터는 2009년 6월 "한국의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라는 청사진을 가지고 착공했지만 2년여 만인 2011년 6월 사업이 중단됐다. 이후에도 공사는 재착공과 공사 중단을 반복하며 난항을 겪었다.


이에 시행사 측에서는 지구단위계획변경, 용적률 상향 조정으로 시공사를 이끌어내 사업을 본궤도에 올렸다.문화단지와 지원1·2단지 사업을 각각 시행하고 있는 인천아트센터(주)와 오케이센터개발(주) 길학균 대표는 "초대형 프로젝트인 인천아트센터 복합단지가 지금의 모습을 갖추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남아 있는 사업이 계획대로 잘 진행된다면 송도가 국제적 문화 교류 및 대중문화의 중심지로 도약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경인일보 홍현기기자

한국CM협회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