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및 주변지역 당일 트레킹 코스 5곳 - 오야마 大山(2)

 

  간토 지역에서 인기 있는 트레킹 코스하면 미슐랭 그린 가이드 쟈퐁에서도 소개한 ‘다카오산’을 들 수 있다. 한번 쯤은 꼭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인데, 요즘같은 때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 혼잡하다는 점이 좀 걸린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이번 기사에서는 다카오산 외에도 초보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간토 지역에서 당일 코스로 방문할 수 있는 인기 에리어와 트레킹에 적합한 복장 팁을 소개한다.

 

목차

0. 트레킹 시 복장과 준비물

https://conpaper.tistory.com/109770

1. 도심에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편리한 위치의 [다카오산]

https://conpaper.tistory.com/109771

2. 후지산과 단자와산 일대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대파노라마 [오야마 ]

3. 가마쿠라의 역사와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 [가마쿠라 알프스]

4. 곳곳에 절경 스팟이 숨어있는 천공의 성 [노코기리야마]

5. 산 자체가 파워스팟인 백대 명산 [쓰쿠바산]

 

 

2. 후지산과 단자와산 일대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대파노라마 [오야마 大山]

 

예부터 서민들의 신앙의 대상으로 사랑받아 온 가나가와현의 ‘오야마’. 후지산이나 단자와산 일대의 산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뷰를 자랑하기 때문에 트레킹 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먼저 신주쿠에서 오다큐 오다와라선을 타고 약 1시간 이동하면 닿는 ‘이세하라’역으로 향하자. 여기서 버스로 갈아타고 이동하기를 약 30분, 종점인 ‘오야마 케이블’에서 내리면 바로 등산로 입구가 나온다.

 

 

오야마를 트레킹하는 코스는 아래처럼 3가지가 있다.

 

초급 코스(등산로 입구~아후리 신사 하사) 올라갈 때 55분/ 내려올 때 45분

중급 코스(아후리 신사 하사~산정): 올라갈 때 1시간 54분/ 내려올 때 1시간 19분

상급 코스(등산로 입구~산정): 올라갈 때 2시간 25분/ 내려올 때1시간 45분)

 

 

 

체력에 자신이 있는 사람은 산 중턱에 있는 ‘아후리 신사 하사(아후리진사시모샤)’를 목표로 삼아도 좋을 것 같다. 중간에 오토코자카(오르막길)와 온나자카(오르막길)로 길이 나뉘어지는데, 오토코자카는 급한 경사가 이어지기 때문에 비교적 완만하게 오를 수 있는 온나자카를 추천한다. 양쪽 코스 모두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내려올 때에는 오코토자카를, 올라갈 때에는 온나자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온나자카를 오르다 보면 중간에 오야마 트레킹의 명소 중 하나인 오야마데라(사찰)가 나온다.

 

 

중급 코스인 아후리 신사 하사까지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올라가고, 산 정상까지는 걸어서 올라가는 코스다. 커다란 바위가 군데 군데 놓여진 산길을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체력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은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평소에 조깅 등을 하는 사람이라면 중급 코스나 상급 코스 모두 문제없이 오를 수 있을 것이다. 산정에서는 후지산이나 단자와산 주변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도전해 보기 바란다.

 

오야마는 화장실이 적은데 ‘오야마 케이블’ 버스정류장과 오야마 케이블역, 오야마데라, 아후리 신사 하사, 산정에만 있다. 아후리 신사 하사에서 산정까지 가는 길에는 매점도 없기 때문에 여름 철에는 여유있게 물을 챙겨 가자. 참고로 아후리 신사 하사에서 약수(고진수이)를 마시고 갈 수도 있다. 또 하사에는 찻집도 있으니 피곤하다 싶을 때에는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해 보자.

 

 

일년 내내 트레킹을 할 수 있는데, 겨울에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다. 제대로 된 장비가 없는 사람들은 12월부터 3월까지는 중급 코스나 상급 코스를 피하는 편이 좋다. 오야마는 아후리야마(雨降山: 비내리는 산)라고 불릴 정도로 비가 많이 오는 산이라 맑은 날에도 반드시 우비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케이블카 정보(오야마 케이블~아후리 신사 간)>

시발(오야마 케이블~아후리 신사 공통): 9:00

종발(오야마 케이블~아후리 신사 공통): 16:30(주말과 공휴일은 17:00)

승차 시간: 약 6분(20분 간격)

편도 운임: 어른 640엔/ 어린이 320엔

왕복 운임(시즌 오프): 어른 1,120엔/ 어린이 560엔

왕복 운임(시즌): 어른 1,270엔/ 어린이 640엔

 

미리 오다큐선역에서 전철이나 버스, 케이블카를 이용하기로 정한 사람들은 오다큐에서 발매하는 저렴한 티켓 ‘단자와/오야마 프리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식사나 특산품을 구입할 때에도 우대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오다큐의 저렴한 티켓 ‘단자와/오야마 프리패스’

 

오야마 大山

주소 〒259-1107 神奈川県伊勢原市大山

전화번호: 0463-72-8126(오야마 관광안내소: Oyama Information Center)

해발: 1252m

근처 역: 오다큐 오다와라선 ‘이세하라’역에서 가나가나 중앙교통 버스를 타고 약 30분 이동한 뒤 ‘오야마 케이블’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바로.

livejapan.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