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삼푸 세번해야 하는 이유...언제? The triple hair wash technique
머리 감을 때 반드시 머리 헹구는 것 중요
나는 미용사가 내게 말하기 전까지는 머리 삼푸 세번을 해본 적이 없다.
세 번 샴푸하는 것은 과장된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필요하다. 전문가들에 의해 설명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세 번 머리를 감는 것은 한 번의 샴푸 의식에서 세 번 샴푸하는 것으로 들릴 수 있지만, 그것은 아니다. 매일 머리를 감지 않을 때나 특별히 더럽고 처음 감을 때 거품이 나지 않을 때 이중으로 비누칠을 하라는 권고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YöY Salon의 전문가들이 세번을 하라고 권하자 과도한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그때 나는 그 이유를 바로 이해했다.
스타 트리트먼트 중 하나인 제노마 데 이베라(Genoma de Ybera)를 받은 후, 나는 집에서 구조조정용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여 매번 세 번씩 샴푸를 바르라는 조언을 받았다. 이것은 내가 생각했던 것처럼 놀라운 일이었다.
특히 리스트럭처링 샴푸를 사용할 때는
"머리와 두피의 잔여물을 완전히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두세 번 샴푸하는 것을 추천한다.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은 성분과 용해성 때문에 머리카락에서 쉽게 지워지지 않는 것이 많다."라고 그들은 설명한다. 이러한 이유로, 특히 모발 섬유를 보충하기 위해 침투력이 더 좋은 비타민 콤플렉스를 가진 영양가 있는 샴푸나 구조조정 샴푸를 사용할 때는 좋은 린스로 더블 트리플 워싱을 하는 것이 좋다.
헹굼의 중요성
머리를 감을 때는 반드시 머리를 헹구는 것이 중요하지만, 트리플 워싱을 실천하려면 더욱 그렇다. "잘못 헹구는 것은 가장 흔한 실수 중 하나이지만, 모발 섬유에 기름을 바르고 두피에 포화되지 않도록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Salon YöY의 스타일리스트가 설명한다. 여기에 오염이 외부의 침략자로서 머리카락을 더럽힌다는 사실을 더한다면, 이 단계에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마사지가 문지르는 것보다 낫다
머리를 문지르는 것은 어떤 세탁에서도 해서는 안 되는 실수이지만, 리스트럭처링 샴푸 제품을 사용할 때는 특히 중요하다. "머리를 감을 때는 문지르지 말고 두피와 모발에 마사지를 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의 영양 흡수를 찾아야 한다. 게다가, 젖은 머리카락은 더 민감하기 때문에 이런 상태일 때는 공격적으로 문지르거나 다루어서는 안 된다," 라고 그들은 덧붙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vogue.in/beauty/content/the-triple-hair-wash-technique-a-hairdresser-told-me-about)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