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수소 동력 굴착기 영국 도로 주행 VIDEO:World's first hydrogen-powered digger set to drive on UK roads
JCB 수소 동력 백호로더
수소 연소 엔진으로 구동되는 최초의 굴착기는
곧 영국의 도로와 건설 현장에 설치될 것
대체 연료 사용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 창출
영국 정부는 세계 최초로 수소 연소 엔진을 동력으로 하는 굴착기를 영국 도로에 사용하는 것을 승인했다
JCB의 수소 동력 백호기 적재기는 곧 영국 건설 현장에서 작업할 것이다
수소를 동력으로 하는 기술은 수백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영국 건설 산업의 탈탄소화를 도울 수 있다
수소 연소 엔진으로 구동되는 세계 최초의 굴착기가 최근 정부 승인에 따라 곧 영국 도로와 건설 현장에 설치되어 영국의 건설 산업을 탈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영국 정부가 영국 건설장비 제조업체인 JCB가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 백호로더를 영국 도로에서 테스트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차량 특별명령을 내렸다.
교통부 장관에 의해 주어진 특별 차량 명령은 JCB가 새로운 수소 동력 기계를 공공 고속도로에서 시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백호 로더는 최초로 건설 현장의 배출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선구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영국의 총 온실가스 배출량의 25%가 건설된 환경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모든 단계에서 건설 산업 전체가 탈탄소화하는 것을 보는 것이 필수적이다.
오늘(2023년 2월 9일) JCB는 이미 미들랜즈에서 15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회사의 수소 프로젝트가 발전함에 따라 수백 개의 일자리를 더 만들 것이라는 약속을 하면서 배출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방향을 표시할 뿐만 아니라 경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발전은 또한 배출을 줄일 뿐만 아니라 장래에 견습생이 될 사람들에게 학습을 제공하여 국가의 기술 집합을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기술과 전문성을 국가에 갖추는 데 도움이 된다.
제시 노먼 기술 및 탈탄소 장관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자동차에서 건설 현장에 이르기까지 산업은 우리 경제를 탈탄소시키고 녹색 일자리와 번영을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친환경 장비에 대한 JCB의 투자는 대체 연료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창출함으로써 산업이 어떻게 이것을 실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JCB의 프로토타입 수소 동력 백호기 로더는 '탈탄이 어려운' 분야에서 탈탄을 하려는 건설업계의 노력의 중요한 첫걸음이다. 수소 연소 기계는 다른 유형의 청정 전력이 가장 실용적이거나 효율적이지 않을 수 있는 환경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JCB 회장인 Lord Bamford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교통부로부터 이 차량 특별 주문을 확보하는 것은 수소 연소 엔진으로 구동되는 JCB 기계가 공공 고속도로를 이용해 영국의 건축 현장을 오가게 하는 중요한 첫 번째 단계이다. 그것은 JCB가 순 제로 야망을 추구하기 위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보증이다.
JCB의 수소 동력 백호로더는 수소 가스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설계된 내연 기관을 갖춘 굴착기로, 우리 업계에서 세계 최초다. 이산화탄소 제로 연료가 내연 기관에서 피스톤을 구동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는 진정한 돌파구다. 100년 이상 지속된 기술로 우리 모두에게 친숙한 기술이다.
나는 탈탄소화 장관이 공개된 도로에서 수소로 움직이는 굴착기의 첫 운전을 직접 목격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방문을 통해 그는 수소 내연 기관이 순 제로 목표를 보다 신속하게 달성하는 동시에 건설 부문에 일자리를 추가하고 더 넓은 경제적 이익을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높이 평가할 것이 분명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gov.uk/government/news/worlds-first-hydrogen-powered-digger-set-to-drive-on-uk-road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