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지분은 어떻게 분배되나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게시자는 해당 광고 게재와 관련하여 Google에서 파악된 수익의 68%를 지급받고, 검색용 애드센스의 경우 51%를 지급받습니다. 이러한 지급률은 게시자의 지역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게시자 간 지급률을 평균내지 않습니다. Google은 다른 애드센스 제품에 대한 수익 지분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제품은 개발 및 지원에 드는 비용이 저마다 다르므로 수익 지분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분은 어떻게 분배되나](https://blog.kakaocdn.net/dn/cCPjdt/btrT6epcYwh/6lh0uGZlsVVrDMcH79TBwk/img.jpg)
계정에서 수익 지분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계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정보' 섹션에서 '사용 중인 제품' 옆에 표시된 수익 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의 수익 배분 예
![](https://blog.kakaocdn.net/dn/w0e3S/btrT5UK9Sko/9AkW1aNr2RlB3neWczuRM0/img.png)
Google은 자체 수익 지분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수익 지분만으로는 오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이트에서 발생한 총 수익을 중심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광고 인벤토리에 입찰된 Google 광고에서 100달러의 광고 수익이 발생했다면 애드센스 수익 지분 68%를 적용한 68달러의 수익이 지급됩니다. 80%의 수익 지분을 제공하는 광고 네트워크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수익이 50달러에 불과하면 게시자가 최종적으로 받는 몫은 40달러에 그치게 됩니다.
수많은 광고주들이 애드센스 웹사이트를 게재위치로 타겟팅하고 있는 가운데 Google 시스템은 게시자가 모든 노출에서 가장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광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support.google.com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