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서 이뻐진다” 美 미용 영양제 열풍 VIDEO: 3 Beauty Nutrients for Healthy Skin, Hair, and Nails


“먹어서 이뻐진다” 美 미용 영양제 열풍

김동그라미 미국 뉴욕무역관


2018년 미 뷰티 영양제 매출규모 1억4400만 달러 전망 

최근 몇 년간 전문 브랜드 생겨나고, 해당 시장 투자도 증가 


1. 뷰티 영양제 인기 급상승

미국 뷰티 영양제 매출액은 2018년 1억4400만 달러로 성장 전망


시장조사업체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해당 시장 매출액은 2017년 8900만 달러에서 2018년 61.8% 증가해 약 1억4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음.




험(Hum)사의 먹는 태블릿 콜라겐/cosmeticsdesign.com


3 Beauty Nutrients for Healthy Skin, Hair, and Nails

https://www.betternutrition.com/natural-beauty/beauty-nutrients-healthy-skin-hair-nai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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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2018년 미국의 뷰티 영양제 시장성장률은 세계 시장의 주요 국가들 가운데 가장 높게 나타남.


미국 비타민·미네랄 영양제시장에서 ‘미용’을 목적으로 론칭되는 제품의 비율은 전체 신제품의 7%를 차지함.

시장조사업체 민텔은 글로벌 비타민·미네랄 영양제시장에서 미용 제품은 5% 정도로 현재까지 틈새시장이라고 평가




미국은 글로벌 평균치를 웃도는 7%로 미국 내 뷰티 영양제 성장 가능성은 높게 평가됨.

이 비율은 일본이 20%로 가장 높았고 영국이 11%, 한국이 8%로, 미국은 4위에 랭크


시장 전문가들은 미국의 뷰티 영양제시장이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다고 분석했으며, 뷰티 영양제 주요 브랜드에 전문 투자가들의 투자가 집중되는 현상도 이를 뒷받침함.


2017~2018년 국가별 뷰티 영양제 시장성장률

 

주: 중국은 홍콩 통계를 포함한 수치임.

자료원: 유로모니터, nutraingredients-usa.com


영양제업체뿐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뷰티업체들도 미용 영양제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추세  

미용 영양제의 인기는 클린 먹거리, 슈퍼푸드, 생식을 통해 건강과 미용 효과를 동시에 누리고 싶어하는 소비자 수요에서 기인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캡슐이나 파우더 형식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뷰티 및 영양제 브랜드와 스타트업 기업들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미용 영양제 쇼핑이 더욱 편리해지고 선택의 폭도 넓어짐.


제조과정에서 들어가는 식물 성분 리스트를 공개하고, 식물 성분의 원산지나 유기농 여부 등을 밝힘으로써 클린 먹거리, 슈퍼푸드 등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신뢰감 부여


온라인, 서브스크립션 방식 등으로 쇼핑이 빠르고 간편해짐.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노출되는 미용 영양제의 효능이나 후기도 인기의 한 요인으로 분석됨.


소셜미디어를 통해 노출된 뷰티 영양제와 복용자들의 모습

자료원: Vox media




2. 뷰티 영양제 트렌드

콜라겐 제품의 인기가 뷰티 영양제 시장 성장을 견인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콜라겐 성분의 제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에 관련 제품이 쏟아져 나왔음.


2017년 북미 지역에서 출시된 뷰티 영양제 제품 가운데 26%가 콜라겐 관련 제품이었음.

이 밖에 스낵과 스포츠 보충제 출시 제품 가운데 각각 25%와 6%가 콜라겐 함유 제품임.


유로모니터가 선정한 2018년 가장 핫한 성분으로 콜라겐이 뽑혔음. 구글의 트렌드 데이터 공개 결과 미국 내에서 콜라겐 파우더 검색은 지속 증가했음.


구글이 콜라겐 파우더의 검색 인기를 국가별 순위를 매긴 결과 미국은 5위에 랭크됨.


2017년 북미지역 출시된 제품별 콜라겐 함유제품 비중

 자료원: Innova Market Insights, nutraingredients-usa.com


미국 소비자들은 비타민과 영양제의 주기능 외에도 건강에 유익하고 논란이 없는 원료의 비타민 혹은 영양제를 선호함.




시장조사 기관 민텔에 따르면 2013~2017년 소비자들이 비타민 및 영양제를 구입 시 요구하는 요소를 조사한 결과 ‘non-GMO(비유전자 조작식품)’의 비율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음.


non-GMO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한 소비자 비율은 2017년 전체의 21%를 기록

소비자들이 비타민 및 영양제 제품에서 가장 많이 요구하는 것은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적게 첨가됐거나 무첨가된 제품이었음.


순위

제품 조건

1

알레르기 유발 성분 적게 첨가 혹은 무첨가

2

글루틴 프리

3

방부제 무첨가

4

기타 기능성

5

식물성/허브

6

면역력 증진

7

에너지

8

활력 증진

9

노화방지

10

Non-GMO

자료원: 민텔


3. 주요 제품

미국에서 판매되는 뷰티 영양제는 다양한 목적의 여러 가지 형태로 판매되고 있음.


뷰티 영양제는 피부, 헤어, 네일 등 외모를 가꾸는 것뿐 아니라 생활에 에너지를 부여하고, 불면증을 개선하는 등 그 범위가 매우 광범위함.




캡슐 형식의 제품과 물에 타먹거나 다른 식품에 섞어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타입이 있으며, 파우더 타입의 경우 휴대하기 쉽도록 한 포씩 파우치에 담긴 제품이 출시됨.


판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온라인의 경우 대부분이 정기구매 옵션 선택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함.

민텔 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 및 영양제 소비자의 68%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주요 제품






4. 시사점

미국 비타민 및 영양제시장에서 미용을 목적으로 한 제품은 빠르게 성장할 전망


민텔의 글로벌 스킨케어 애널리스트인 데이빗 티렐은 “미국은 출시된 미용 영양제 수는 많지 않지만 최근 몇 년간 비타민 및 영양제 분야에서 미용을 목적으로 한 제품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시장”이라고 설명함.


바쁜 현대인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비타민과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고 건강과 미용,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원함.


뷰티 영양제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는 한국 기업은 성장기를 맞은 미국의 뷰티 영양제 시장진출에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건강과 뷰티를 강조한 마케팅과 ‘클린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할 수 있는 전략 구사 중요


여성용 비타민 Ritual 제품 특징과 원산지를 소개한 페이지




제품을 섭취해 얻을 수 있는 건강 효능과 함께 미용 측면의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해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음.




비타민과 영양제 구입도 식품처럼 성분과 유통과정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음. 이 점을 제품 개발 단계부터 패키징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시까지 고려할 필요가 있음.


non-GMO(비유전자 조작 식품), 유기농, 글루틴 프리, 식물 성분 유래, 인조 및 합성물질 배제 등의 제품이 인기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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