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가 보는 해외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중동 가스처리 시설 수주 유효

[금융사가 보는 해외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중동 가스처리 시설 수주 유효

흥국증권 김승준


중동에서 확인되는 가스처리시설 발주 수요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ADIPEC 2018(11.12~15)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것은 1)ADNOC의 가스 및 석유화학에 대한 강한 개발 의지와 2)이탈리아 IOC인 ENI에 하일, 가샤, 달마 가스전 프로젝트 지분 25%를 넘긴 것이다.


ADNOC/Arab News

edited by kcontents




이로써 ADNOC은 UAE 가스전 개발 프로젝트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UAE 가스전 프로젝트(약 150억달러)중에서 가스처리시설과 동력시설 수주를 기대할 만하다.

또한, UAE뿐 아니라 사우디에서도 가스처리시설 수요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우디 Aramco는 마르잔(Marjan) 유전개발 프로젝트 발주를 진행 중이다.


그 중 육상패키지(60억달러)에서 원유처리시설, 가스처리시설, 동력시설 등 총 4개 패키지 모두, 삼성엔지니어링이 충분히 공사가능한 프로젝트들이다.


생각보다 많은 가스플랜트 트랙 레코드 

삼성엔지니어링은 생각보다 많은 가스플랜트 공사를 수행해왔다.




대표적인 것으로 알제리 티미문 가스전 개발 GOSP(8억달러), 인도네시아 Pertamina 세노로 가스 개발 GOSP(5억달러), UAE ADNOC 샤(Shah) 가스 개발 사업중 유틸리티 기반시설(15억달러)이 있다.


이외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들을 수행해왔으며, 2010년 이후 중동에서 독보적으로 많은 가스플랜트 수주를 해왔다.

다수의 트랙레코드가 중동에서 발주되는 가스처리시설에 대한 수주 이점으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6만원, TOP PICK 유지 

삼성엔지니어링이 화학 플랜트 공종에 강하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그러나 화학뿐만 아니라 가스플랜트(가스처리시설)에 또한 강하다.


내년 수주 선정이 기대되는 사우디 마르잔 뿐만 아니라 향후 발주가 예상되는 UAE의 가스전 프로젝트 등 삼성엔지니어링이 추가할 수 있는 수주 Pool은 있다.



목표주가는 2019년 EPS에 2006~08년 PER 배수의 상단 평균(20.15)을 적용하고, 해외 수주 증가에 따른 할증 5%를 가산했다.

2006~08년은 실적 증가 및 수주 증가가 동시에 진행되던 때로, 2018년~2020년까지의 실적 증가 및 수주 모멘텀과 유사하다.

매경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