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금강산에 대규모 워터파크 건설 투자 유치 추진


북한, 금강산에 대규모 워터파크 건설 투자 유치 추진


20만㎡ 규모 투자 안내서 게재

강원도 홍천 오션월드 총 부지 16만㎡와 비교돼


  북한이 금강산에 대규모 워터파크를 건설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외국기업 등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에 나섰다.


북한의 금강산국제여행사 사이트 ‘금강산’은 7일 북측 강원도 고성군 온정리에 총 부지면적 20만㎡ 규모의 ‘금강산수영관’을 건설할 계획이라며 이에 대한 투자 안내서를 게재했다.


금강산 아난티 골프장/외금강호텔

edited by kcontents




안내서에 따르면 금강산 워터파크의 야외물놀이장은 부지면적 15만㎡에 건평 8만㎡이며, 실내물놀이장은 5만㎡ 부지에 1만5000㎡ 건평 규모다.


강원도 홍천의 오션월드의 총 부지가 16만㎡라는 점을 감안하면 금강산 워터파크 역시 매우 큰 규모일 것으로 추정된다.

안내서는 워터파크 투자방식은 합영 또는 합작 형태로 건설기 6개월에 운영 10년이라고 했다. 


이 사이트는 워터파크 외에 ‘금강산특산물전시장’과 ‘내금강병원’도 건설할 계획이라고 했다. 내금강병원은 온정리에서 북쪽으로 더 들어가 비로봉이 있는 금강군 내금강리에 건설할 예정으로 "관광객들과 보장성원들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원도 고성군 온정리

edited by kcontents




금강산특산물전시장은 금강산 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 산나물, 야채와 과일, 축산물 등을 판매하는 가게로 나뉜다. 전시장은 두 개의 건물로 각각 1층으로 건설할 계획이며 총 부지면적은 4.7정보(1정보는 3000평)에 건평은 1만2000㎡이다.


안내서엔 특산물전시장과 관련해 "금강산의 특산물들을 관광 상품화해 관광객들에게 봉사해줌으로써 금강산 국제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이바지 하는 것"이라고 쓰였다.

윤희훈 기자 조선일보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07/2018110702401.html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