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철 7호선 의정부ㆍ양주 연장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내년 말 착공



서울시 전철 7호선 의정부ㆍ양주 연장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내년 말 착공


총 6천412억원 투입

도봉산역∼장암역 1.1㎞ 기존 노선 이용


   전철 7호선 의정부ㆍ양주 연장인 ‘도봉산∼옥정 광역철도’가 내년 말 착공될 전망이다.


21일 경기도와 의정부시 등에 따르면 이 철도는 2024년 말 완공을 목표로 도봉산역∼장암역∼탑석역∼양주시계∼옥정ㆍ고읍지구 15.3㎞에 건설된다.


                                        서울시 전철 7호선 연장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노선도 /문화일보




총 6천412억원이 투입된다.

도봉산역∼장암역 1.1㎞가량은 기존 노선을 이용한다.


나머지 14.2㎞는 장암역∼탑석역 1공구, 탑석역∼양주시계 2공구, 양주시계∼옥정ㆍ고읍지구 3공구 등으로 나뉘어 공사가 진행된다.

1공구와 3공구는 설계용역 입찰이 진행 중이다.


2공구는 다음달 말 설계용역과 건설공사 입찰을 동시에 진행한다.

경기도는 입찰과 공사업체 선정, 설계 등을 거쳐 내년 말 착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말 이같은 내용의 전철 7호선 연장 기본계획을 승인했다.

도봉산역과 장암역은 기존 역사를 활용하고 탑석역과 옥정역 등 2개 역을 신설하는 내용이 담겼다.




의정부시가 제안한 신곡ㆍ장암역 신설 또는 장암역 이전, 민락역 신설 등은 모두 반영되지 않았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2공구는 설계ㆍ시공을 일괄 입찰하는 ‘턴키’방식으로 진행돼 3개 공구 가운데 착공이 가장 빠를 수 있다”고 밝혔다.

표명구ㆍ노성우 기자 중부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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