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코노미(Sheconomy)?


쉬코노미(Sheconomy)? 


커피숍-빨래방 대표적

코트라,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발간


   최근 미국과 브라질에서는 여성을 중심으로 한 제품 기획과 마케팅을 의미하는 `쉬코노미`(Sheconomy)가 뜨고 있다. 

홍콩에는 빨래하면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커피숍-빨래방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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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KOTRA)는 이 같은 글로벌 사업 동향 전망을 소개한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2011년 첫 발간 후 매년 출판한 이 책에는 세계 85개국 127개 무역관 주재원들이 수집한 사례를 담았다. 


코트라는 세계 사업모델을 선도하는 트렌드로 편의점-헬스장, 커피숍-빨래방 등 서로 다른 사업을 조합하는 `시너지 비즈`(Synergy Biz)를 꼽았다.


고혈압·당뇨 치료약에서 시작한 하이레지(당 제한) 식품, 새로운 가공법과 성분으로 제조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소재 식품 등 `노블푸드`(Novel Food: 신개념 음식)는 독일과 일본에서 인기다. 


 

       홍콩서 유행하는 카페&빨래방 모습 / 출처=sundaymore./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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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와 중소제약회사, 차량 광고주와 개인 운전자 등 수요처와 공급자를 연결해주는 `매치메이커스(Match Makers)`, 바쁜 현대인에게 확실한 행복을 짧은 시간에 보장해주는 `패스트 힐링`(Fast Healing) 상품도 주요 트렌드다. 




이밖에 환경오염의 주범인 포장을 아예 없앤 제품, 금융서비스가 필요하지만 소득이 작은 개발도상국 소비자를 위한 `빈(貧)테크`, 직원이 없는 약국과 슈퍼 등 해외 사업 동향을 소개했다.

[연합뉴스] 매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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