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주거정비사업 업무편람 발간

카테고리 없음|2018. 8. 9. 18:45


부산시 주거정비사업 업무편람 발간


  부산시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사업'(재개발·재건축·주거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현장 실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18 부산광역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사업의 이해'(사진)를 발간·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정비사업은 절차가 복잡하고 상당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정비사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각종 법령에 대한 질의와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지만, 정작 이를 해소할 만한 참고자료가 많지 않았다.

 

이에 따라 부산시 도시정비과는 부산시가 시행하고 있는 재개발·재건축·주거환경개선사업에 꼭 맞는 실무편람을 편찬해 각 업무 관련 기관과 조합 등에 배부한다. 여기에는 올 2월 9일 자로 전면 개정 시행 중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과 지난달 11일 자로 전부 개정한 '부산광역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의 주요 내용이 반영됐다.

 

시는 앞으로도 법령 주요 내용 개정이나 관련 제도 변경이 있으면 이를 수정·보완해 증보판을 발간할 계획이다. 부산시 정비사업 통합홈페이지(http://dynamice.busan.go.kr)의 알림마당에 들어가면 누구나 자료실에서 편람 원문을 내려받거나 열람할 수 있다.


시는 이번에 발간한 업무편람을 정비사업을 추진 중인 부산지역 109개 조합과 추진위원회는 물론, 일선 구·군, 업무 관련 기관(부서)에 배부할 계획이다. 

이대성 기자 부산일보

케이콘텐츠





댓글()